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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서 인기 휩쓸며 사상 최대 성장을 기록한 국산 과자

오리온은 ‘고래밥’이 베트남에서 1~7월 누적매출액 기준 전년 동기 대비 74% 성장으로 사상 최고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파이낸셜 뉴스에 따르면 고래밥은 신제품 출시와 현지 유통망 확대 등을 통해 국내시장과 중국에서도 각각 8%, 19% 성장했다.

오리온 측은 베트남에서의 성공 요인으로 베트남에서 지속적으로 펼쳐 온 차별화된 영업, 마케팅 활동을 꼽았다. 유통망 확대와 더불어 고래와 상어 캐릭터의 대결 구도를 그린 스토리텔링 중심의 광고·프로모션을 통해 호기심을 자극한 점도 인기 요인이다. 

국내와 중국에서도 ‘다양한 해양 생물 모양의 고래밥을 만들어달라’는 소비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해파리, 바닷가재, 소라, 새우 등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고 베트남과 마찬가지로 고래와 상어의 대결 구도를 앞세운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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