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집에서 시간을 ‘순삭’하는 ‘프로 홈캉스러’ 유형 14가지

아마도 당신은 이미 충분한 자질을 가졌을 것이다.

  • By HuffPost Korea Partner Studio
  • 입력 2018.08.08 10:18
  • 수정 2018.08.17 17:10

여름휴가에 여행이 불필요해졌다. 휴양지로 가지 않고 집에만 머무는 ‘홈캉스’가 많아졌다. 이 신인류는 집에서 ‘프로페셔널‘하게 잘 쉰다는 의미에서 ‘프로 홈캉스러’로 불린다. 그들은 집만 있으면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무한정 만들어낸다. 다음은 프로 홈캉스러의 유형이다. 어느 유형에 해당하는지 확인해보자. 3개 이상 있다면 당신도 프로 홈캉스러로서 충분한 자질을 지녔다고 할 수 있다.

ⓒfizkes via Getty Images

 

프로 홈캉스러 유형별 해시태그(#)

#무언가의_덕후 : 게임, 운동, 요리, 애니메이션, 아이돌 등 탐구 수집하는 분야가 있다. 한번 시작하면 꽂힌 분야를 박살 낼 때까지 방을 나가지 않는다.

#벽지를_좋아한다 : 정확히 말하면 ‘눕방‘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다. 누워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알고 있다. 드라마 몰아보기, 티비보기, 발가락으로 채널 돌리기를 잘한다. 의외의 공상으로 아이디어를 얻기도 한다. 천장을 보며 멍 때리다가 ‘좌표 기하학’을 만든 ‘르네 데카르트’가 대표적인 인물이다.

ⓒtommaso79 via Getty Images

#냉장고에_대한_욕망 : 냉장고는 나의 또 다른 자아라고 생각하는 부류다. 냉장고 선반이 비어 있으면 마음이 아프다. 몸과 마음의 안위를 위해 시간당 한 번꼴로 냉장고 속을 확인해야 한다. 형제나 가족들이 많다면 냉장고를 사수해야 하므로 집을 떠날 수 없다.

ⓒtvN 1988

#만능_홈케어_유튜버형 : 비싼 스파나 피부과에 가지 않고 스스로 자신을 가꾸는 사람들이다. 반신욕조, 안마의자, 피부 케어 도구 등 다양한 장비가 집에 구비되어 있다. 뷰티에 관해서 ‘최애 블로그‘, ‘유튜브 페이버릿 채널’이 있을 정도로 잡학 지식이 많다.

ⓒJohnnyGreig via Getty Images

#가족_간의_소통왕 : 가족의 안부를 무엇보다 중요시하는 사람이다. 가족이 화목한 것이 나의 행복인 유형. 집에서 가족과 할 수 있는 액티비티를 기획한다. 윷놀이, 홈쇼핑, IPTV로 영화 보기 등 소소하면서도 충만한 홈캉스를 즐긴다. 

ⓒHero Images via Getty Images

 #옷_고민만_오조오억_번 : 입을 것이 없으니 나갈 수가 없다. 나가기 위해 옷 고민을 하기보다 집에 있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셈.

 

#신혼_N개월 : 집을 나갈 수 없는 것은 숙명이다. 

ⓒDavin G Photography via Getty Images

#우리_집이_맛집 : ‘민수네 맛집’, ‘민수바(Bar)’와 같이 지인 사이에서 자신의 이름을 내건 식당이나 바를 ‘방 안’에서 운영 중이다.

ⓒmwomandailycokr

 #엄청난_인싸(‘인사이더’의 줄임말) : 밖을 나가면 나를 알아보는 사람이 너무 많다. 홈캉스는 따로 스케줄 잡아야 할 판이다. 이번 휴가 때 홈캉스를 하는 것이 버킷리스트다.

ⓒFlashpop via Getty Images

#엄청난_아싸(‘아웃사이더’의 줄임말) : 관계에 지쳐 마이웨이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다. 가족을 제외하고 1~5명의 친구가 있으며 홈캉스 중에는 절대 SNS를 하지 않는다.

ⓒWestend61 via Getty Images

#건강염려증 : 세상은 세균과 질환으로 가득하다. 미세먼지, 매연, 오존, 자외선 걱정으로 나갈 때마다 모자와 마스크를 꼭 챙긴다. 이들의 집은 세상의 해로운 것들을 철벽 방어한다. 홈캉스 동안 실내에서 피톤치드급 공기를 만끽할 수 있다.

ⓒPius Koller via Getty Images

#배달족 : 아파트에 들어오는 오토바이 소리만으로 우리 집 배달인지 구별할 수 있다. 야식부터 정육점 고기, 간장게장, 밀크티까지 배달 주문의 영역을 넓혔다. 배달비 지출이 생겨 고민이지만 휴가 가서 쓰는 비용보다 가성비가 있다는 게 결론이다.

ⓒS_Chum via Getty Images

 #펫팸족 : 이들에게 홈캉스란 그동안 해외직구, 국내배송으로 잔뜩 쌓아 놓은 펫 간식과 장난감을 개봉하는 일이다. 홈캉스 동안 키우는 강아지, 고양이를 위한 성대한 파티를 열기도 한다.

ⓒLjupco via Getty Images

 #인테리어에_열중인_바우어새족 : 바우어새는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새다. 열매, 돌, 꽃잎 등으로 둥지를 완성한다. 바우어새족은 집을 아름답게 가꾸는 것을 좋아한다. 풀장과 캠핑장이 구비된 집에 산다는 것은 특별한 일이다. 야외활동에 적절한 날씨가 될수록 본격적인 실내 활동을 해야 해서 바빠진다.

ⓒRainer Holz via Getty Images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허프트렌드 #휴가 #바캉스 #집 #홈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