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르가즘을 가장 적게 느끼는 집단은 바로 '이성애자 여성들'이다 (연구)

이성애자 남성 (99%) 〉 게이 (89%) 〉 양성애자 남성 (88%) 〉 레즈비언 (86%) 〉 양성애자 여성 (66%) 〉 이성애자 여성 (65%): 남성 파트너가 개입될수록 수치가 크게 낮아진다.

ⓒJOSEPH MCDERMOTT VIA GETTY IMAGES

섹스 중 오르가즘을 가장 적게 느끼는 인구통계학 집단은 ‘이성애자 여성’이라는 연구가 있다. 그 이유는? 상당히 절망적이다.

미국 채프먼 대학교, 인디애나 대학교, 킨제이 연구소가 함께 진행한 이 연구에 의하면 오르가즘에서 차이가 나는 원인은 △이성애자 여성들이 마땅히 누려야 할 쾌감을 스스로 장악하지 못하고, △이성애자 남성들이 여성 파트너를 만족시켜야 한다는 의식이 부족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이 연구는 여러 성적 정체성을 지닌 성인 52,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이성애자 남성들은 성관계를 가질시 95%의 경우 ‘보통 혹은 언제나’ 오르가즘을 느낀다고 답했다. 게이 남성들은 89%였으며, 양성애자 남성들은 88%로 그 뒤를 따랐다.

여성의 경우 레즈비언은 86%가 오르가즘을 느낀다고 답했다. 그러나 남성 파트너가 개입될 경우, 수치가 크게 낮아졌다. 양성애자 여성은 66%, 이성애자 여성은 65%의 경우에 ‘보통 혹은 언제나’ 오르가즘을 느낀다고 답했다.

논문 저자들의 기록을 직접 보자.

오르가즘을 더 자주 느끼는 여성들은 다음과 같은 경우가 많았다: 오럴 섹스를 더 많이 받고, 가장 최근에 했던 섹스 시간이 길었고, 침대에서 원하는 것을 요구하고, 파트너가 침대에서 하는 것을 칭찬하고, 섹슈얼한 것에 대해 전화나 이메일로 애를 태우고, 섹시한 란제리를 입고, 새로운 체위를 시도하고, 항문을 자극하고, 판타지를 실행에 옮기고, 섹시한 대화를 하고, 섹스하는 중에 사랑을 표현했다.

ⓒhannatverdokhlib via Getty Images

이 논문의 저자들은 여성들이 보다 충만한 섹스를 하고 오르가즘을 더 많이 느끼기 위해 위의 행동들을 해볼 것을 추천했다.

레즈비언 여성과 이성애자 여성이 느끼는 오르가즘의 차이 역시 관찰했다. 레즈비언들은 여성 신체가 어떻게 작용하는지 더 잘 알고, 클리토리스 자극을 더 잘 이해할 확률이 더 높다는 게 결론이었다. 또한 연구자들은 레즈비언들이 이성애자 남성들보다 ‘돌아가며 하기’, 즉 ‘서로 번갈아 가며 상대를 만족시켜 주기’를 더 잘할 것이라 상정했다.

레즈비언 여성들이 오르가즘을 느끼는 비율이 이렇게 높다는 점에서, 연구자들은 이성애자들 역시 오르가즘을 더 많이 느낄 수 있다고 결론 내렸다(우리는 반드시 그래야 한다고 생각한다).

“레즈비언 여성들이 이성애자 여성들보다 오르가즘을 더 자주 느꼈다는 사실은 많은 이성애자 여성들도 오르가즘을 더 높은 비율로 경험할 수 있음을 나타낸다.”

“이번 연구는 사회문화적 요인을 다루고, 남녀가 성관계를 가질 때 보다 폭넓은 활동을 하도록 격려함으로써 오르가즘 격차를 줄일 수 있음을 보여준다.”

여성들이 자신이 무엇을 즐기는지를 익혀야 한다는 것, 또한 남성 파트너들은 귀를 기울인 다음 실천해야 한다는 것을 상기시켜주는 작지만 아주 중요한 결론이다.

 

* 허프포스트US의 기사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보이스 #동성애 #남성 #커플 #섹스 #레즈비언 #오르가즘 #클리토리스 #이성애자 #양성애자 #이성애자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