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제동 앵커 기용설'에 KBS 측이 입장을 밝혔다

앞서 KBS 공영노조는 ‘KBS뉴스 앵커도 김제동씨가 맡는다고?’라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뉴스1

KBS 측이 방송인 김제동의 ‘앵커 기용설’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1일 KBS 측은 공식입장을 내고 ”일부 기사에 사실과 다른 내용이 있어 알려드린다”며 “KBS에서 현재 준비 중인 프로그램은 뉴스가 아니며, 김제동이 앵커로 출연한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또 ”현재 가을개편을 대비해 PD들이 기획 중인 프로그램은 새로운 포맷의 시사토크쇼로, MC와 관련해 김제동과는 긍정적 협의 중”이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7월 31일, KBS 공영노조 측은 ‘이제 KBS뉴스 앵커도 김제동씨가 맡는다고?’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공영노조 측의 성명서에는 ”이번에는 뉴스앵커에 개그맨 출신 방송인 김제동 씨를 기용한다고 한다”라며 “KBS는 KBS 1TV 밤 10시부터 11시 대에 PD들이 만드는 새로운 형태의 뉴스프로그램을 방송하기로 하고, 편성문제를 협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의 제작도 PD들이 맡는다고 한다. 게다가 프로그램의 앵커도 기자나 아나운서가 아닌 김제동 씨가 맡는다”는 내용이 담겼다.

공영노조 측은 ”우려되는 것은 공정성과 객관성, 균형성의 문제, 또 편파성의 문제이다”라며 ”김제동씨의 앵커 기용에서 알 수 있듯, KBS가 특정 진영 위주의 편파적 뉴스프로그램을 만들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며 ”자칫 KBS가 ‘뉴스도 개그와 코미디 같이 한다’고 조롱받을지도 모른다”는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KBS #김제동 #앵커 #KBS앵커 #KBS 공영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