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18년 07월 26일 12시 28분 KST

뜬금없는 단어 '박대'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라 있던 이유

이번에도 '화사 효과'였다.

26일 오후 12시 현재 포털사이트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는 ‘박대‘다 . 이 박대는 흔히 쓰이는 표현인 ‘문전박대’ 할 때 그 박대가 아니다. 바다생선의 일종 ‘박대‘인데, 갑자기 바다생선의 일종이 실검에 오른 이유는 그룹 마마무 멤버 화사의 ‘먹방 효과’ 덕이었다.

OSEN

화사는 25일 방송된 JTBC ‘한끼줍쇼’ 장안동 편에 출연했다. 평소 방송과 달리 장안동 주민들은 화사를 보고 무척이나 반가워했고, 쿨하게 식사를 허락했다. 이날 화사가 접한 한끼 메뉴는 ‘박대 구이’였고, 화사는 늘 그랬듯 박대를 누구보다도 맛있게 먹어치웠다. 이에 강호동은 ”방송 나가면 박대 대란 발발이 예상된다”며 ”벌써부터 박대 씨 마르는 소리가 난다”며 예측했다.

강호동의 예언은 정확히 맞아떨어졌다. 이튿날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박대‘가 뜬 것이다. 앞서 화사가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먹었던 곱창,  간장게장, 김 부각 등은 모두 실검에 올랐고 전국적인 품절 대란을 불러온 바 있다. 이번에도 ‘화사 먹방’이 통한 것이다.

화사의 먹방에 대해 박나래는 ”메뉴 선택도 잘 하는데 정말 맛있게 먹는다”고 평가했고, 한혜진은 ”방송 전에 음식을 미리 주문해야겠다”며 품절을 우려했다.

한편 많은 네티즌들은 다음 화사의 먹방 메뉴는 무엇이 될지 기대를 표하고 있다.

PRESENTED BY 호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