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푸틴이 트럼프의 낯뜨거운 '골든 샤워' 테이프 의혹에 답했다

애매하다...

  • 허완
  • 입력 2018.07.17 10:58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골든 샤워 테이프’ 의혹을 기억하는가?

트럼프 X파일’에 나오는 이 내용은 2013년 당시 리얼리티쇼 진행자이자 사업가였던 트럼프가 러시아 모스크바 호텔에서 매춘부들과 가졌다는 어떤 행위에 관한 것이다. 러시아 정보요원들이 이에 대한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는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담은 문건이 지난해 공개됐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각) 핀란드 헬싱키에서 열린 트럼프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이후 공동기자회견에서 러시아 정부가 트럼프 및 그의 가족에게 ”불리한 자료”를 가지고 있다는 의혹에 대해 언급했다.

ⓒChris McGrath via Getty Images

 

AP의 조너선 르미어의 질문을 받고 푸틴 대통령은 ”루머”를 알고 있다며 애매한 대답을 내놨다.

푸틴 대통령은 ”이것보다 더 터무니 없는 걸 상상하긴 어렵다”고 말했다. ”이 이슈는 무시해버리고 다시는 이에 대해 생각하지 말자.”

트럼프 대통령은 2013년 당시 자신이 소유하고 있던 ‘미스 유니버스’ 대회 개최를 위해 모스크바를 방문했다.

푸틴 대통령은 당시 트럼프가 모스크바에 왔다는 사실조차 ”알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나는 트럼프 대통령을 최상의 예우를 갖춰 대하지만 당시에는, 그가 민간인이었을 때는 누구도 그가 모스크바에 있다고 보고하지 않았다.” 푸틴 대통령이 말했다.

ⓒChris McGrath via Getty Images

 

그러나 당시 트럼프와 푸틴이 연락을 주고받았다는 사실은 널리 보도된 바 있다.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당시 트럼프를 만나지는 못했으나 선물을 보낸 것으로 알려져있다. WP는 또 트럼프는 당시 푸틴 대통령에게 ‘미스 유니버스’에 초대하는 편지를 썼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본인도 2014년에 자신이 그 때 푸틴 대통령과 접촉했다고 밝힌 바 있다.

ⓒVictor Boyko via Getty Images

 

그는 폭스뉴스 인터뷰에서 ”‘미스 유니버스’ 대회 때문에 러시아에 갔을 때 푸틴이 나에게 연락을 해왔다. 매우 근사한 일이었다”고 했다.

2013년 모스크바 방문 당시 그는 MSNBC에 푸틴 대통령이 ”오늘 우리가 하는 행사에 대해 매우 큰 관심을 갖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나는 그가 이 대회를 어떻게든 지켜볼 것이라고 확신한다. 나는 그와 좋은 관계를 맺고 있다.” 트럼프가 했던 말이다.

2013년 6월에는 푸틴과의 만남 가능성을 언급하며 그가 ”내 베스트 프렌드가 될 것인지”에 대한 그 유명한 트윗을 올리기도 했다. 

11월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 푸틴이 올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 만약 그렇다면, 그가 내 새로운 베스트 프렌드가 될 것인가? 

 

 

* 이 글은 허프포스트US의 Putin Does Not Deny That Russia Has ‘Compromising Material’ On Trump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국 #도널드 트럼프 #러시아 #블라디미르 푸틴 #미러 정상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