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PD수첩’ 예고편에서 역대급 추격전이 나왔다(영상)

정말 빨리 뛴다.

  • 강병진
  • 입력 2018.07.09 11:10
  • 수정 2018.07.09 11:11
ⓒMBC

MBC ‘PD수첩’이 7월 10일 화요일 방송을 앞두고 공개한 예고편에서 놀라운 장면이 소개됐다. 이번 방송에서는 양승태 전 대법원장 재직 시절 법원행정처의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을 다룰 예정이다. 제목은 ‘양승태의 부당거래’. 공개된 예고편에는 당시 재판으로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 그리고 대법원의 비밀문건에 관한 모습이 담겨있었다. 

 

그리고 이 예고편에는 역대급 추격전이 포함됐다. 언뜻 보면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의 예고편 같다.

 

추격전의 주인공은 학교 운동장으로 보이는 곳을 달리던 한 남성과 그의 뒤를 쫓는 여성이다. 뒤를 쫓는 사람은 ‘PD수첩’의 PD다. 남성을 향해 “‘PD수첩’에서 나왔습니다”란 말을 전하는 순간, 추격전이 시작된다. 남성은 달리기 시작하고, PD는 “양승태 대법원장이 지시한 겁니까? 말씀해주세요. 왜 도망가시는 거죠?”라고 묻는다. 당황한 얼굴의 남성은 계속 달리기 시작한다. 카메라를 든 사람이 앞을 막고 있자, 그 옆으로 뛰어서 달려간다. 이 장면은 지금 ‘오늘의 유머’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됐다.

영상에서 숨가쁘게 달리는 남자는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 차장이다. 현재 임 전 차장은 양승태 전 대법원장 시절 상고법원 설치 추진을 위해 이정현 당시 새누리당 의원을 통해 정호성 당시 청와대 부속비서관 등에 접촉한 의혹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미디 #양승태 #PD수첩 #임종헌 #추격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