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페인에 '승부차기 패배'를 안겼던 원조국의 트윗 모음

"스페인은 승부차기로 개최국에 양보하는 좋은 풍습이 있네"

2018. 7. 1. 스페인의 호르디 알바가 러시아와의 16강 경기 중 아쉬워하고 있다.
2018. 7. 1. 스페인의 호르디 알바가 러시아와의 16강 경기 중 아쉬워하고 있다. ⓒAnadolu Agency via Getty Images
2002. 6. 22. 스페인과 승부차기 끝에 승리한 한국 대표팀 선수들이 기뻐하고 있다.
2002. 6. 22. 스페인과 승부차기 끝에 승리한 한국 대표팀 선수들이 기뻐하고 있다. ⓒTony Marshall - EMPICS via Getty Images

월드컵 개최국 러시아가 승부차기 끝에 ‘무적함대’ 스페인을 이기고 8강에 진출했다. 48년 만이다. 스페인은 이날 경기에서 슈팅 수, 유효 슈팅, 공격 점유율 등 모든 면에서 러시아를 압도했으나 16강이라는 결과에 만족해야 했다.

스페인이 월드컵에서 승부차기 끝에 고배를 마신 것은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02년 한·일 월드컵 4강전, 개최국 한국 대표팀을 만난 스페인 대표팀은 0-0으로 연장전까지 마무리한 뒤 승부차기에서 실축해 4강 진출에 실패했다. 그리고 16년 뒤, 스페인 대표팀은 개최국 러시아 대표팀을 만나 승부차기 끝에 8강 진출에 실패했다.

이에 월드컵에서 스페인에 ‘승부차기 패’를 선사했던 원조 국가, 한국인들은 가만히 있지 않았다. 아래 스페인 승부차기 패배에 대한 트윗 반응을 모았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축구 #코미디 #월드컵 #2018 러시아 월드컵 #스페인 #스페인 러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