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대통령의 '월드컵 남북공동개최' 언급에 FIFA 회장이 한 말

"한국 안 뿐만 아니라 밖의 사람도 대통령을 사랑한다"

ⓒValery Matytsin via Getty Images

러시아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멕시코전을 관전하며 ”월드컵 남북 공동개최가 점점 현실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0-1로 뒤진 채 전반전을 마친 상황에서 지아니 인판티노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과 환담을 가졌다. 

먼저 문 대통령이 ”두세번 (득점)기회가 있었는데 아주 아쉽다”고 하자 인판티노 피파 회장은 ”그래도 후반이 아직 남아있다”고 응원했다. 

문 대통령이 월드컵 남북 공동개최를 언급하자 인판티노 회장은 ”지금부터 준비해야 한다. 대통령이 부르면 언제든지 달려가겠다. 이번 월드컵만 마칠 수 있게 해달라”고 화답했다.

또 ”남북 공동개최를 말씀하신 게 불과 1년 전이다. 그때만 해도 실감나지 않았는데 그 사이에 많은 일이 일어났다”며 ”아주 많은 일을 해냈다. 모든 사람이, 한국 안 뿐만 아니라 밖의 사람도 대통령을 사랑한다. 피파 관련자 뿐만 아니라 축구와 무관한 사람도 대통령을 사랑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의 그 열성과 집요함, 그리고 추구하는 가치가 힘을 발휘했다”며 ”한국에 곧 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 대통령의 원정 월드컵 응원은 이번이 처음이다. 문 대통령은 한국 축구대표팀을 상징하는 붉은색 응원 머플러를 목에 두르고 대표팀 선수들을 응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정치 #국제 #축구 #러시아 월드컵 #문재인 대통령 #2018 러시아 월드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