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한국당이 무릎꿇고 반성하기 전에 한 말

아주 부적절해 보인다

자유한국당은 6.13 지방선거 후 당을 수습하기 위해 혁신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김성태 권한대행은 비상의원총회 직후 지도체제에 대해서는 대체로 지금 상황에서는 조기 전당대회를 치러서는 안 된다는 분위기가 거의 전부였다”며 ”혁신비대위 구성과 관련한 부분은 내부적 논의와 우리 당의 쇄신과 변화를 위한 논의를 거쳐 혁신비대위를 구성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1

 

이후 자유한국당은 국회 본청으로 자리를 옮겨 ‘저희가 잘못했습니다’라고 쓰인 현수막을 걸고 무릎을 꿇으며 반성문을 낭독했다. 신보라 의원은 대표로 반성문을 읽으며 ”그 어떤 말과 행동으로도 상처나고 성난 국민의 마음을 돌릴 수 없음을 잘 안다”며 ”국민들께서 한국당에 등 돌린 참담한 현실 앞에 처절한 사죄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후 ”초심으로 돌아가겠다”며 ”상투적인 변화와 단절하고 그 누구도 걸어가지 않은 길을 국민과 대한민국의 미래만 보고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자유한국당이 의원총회를 끝내고 반성 퍼포먼스를 하러 국회 본청으로 이동하던 중 정진석 원내대표는 기자들의 질문에 답을 하는 과정에서 자유한국당을 가리켜 ”세월호 처럼 완전 침몰했잖아”라는 다소 부적절한 비유를 했다.

 

 

세월호 참사에 박근혜 전 대통령은 물론 당시 여당이었던 자유한국당도 책임을 피하기 힘든 상황에서 정진석이 남긴 이같은 말은 자유한국당의 사과 퍼포먼스를 무색하게 만든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세월호 #김성태 #정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