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싱가포르도 북미정상회담 기념 주화를 발행한다

가격은 한화 110만원부터 2만8천원까지다.

역사적인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개최국인 싱가포르가 기념 주화를 발행한다고 현지 언론 스트레이트타임스(ST) 등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싱가포르 조폐국이 공개한 기념 주화는 금·은·동 세 종류이며 은화에만 국기가 컬러로 삽입됐다.

ⓒ뉴스1

기념 주화 앞면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악수하는 그림과 국기가 담겼다. 또 ‘싱가포르 회담’(Summit in Singapore)라는 글씨와 회담 날짜(12.06.2018)이 새겨졌다.

뒷면엔 평화를 상징하는 비둘기와 올리브 가지, 북미 양국 국화인 목련과 장미 그림으로 장식됐다. 그 위엔 ‘세계 평화’(World Peace) 문구를 새겨 넣었다.

ⓒ뉴스1

싱가포르 조폐국은 이에 대해 ”북한과 미국 국기를 각각 왼편과 오른편에 배치한 것은 정치적 스펙트럼에서 양국의 위치를 드러내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뒷면의 비둘기 등에 대해서는 ”이번 정상회담이 세계평화 구현에 지니는 중요성을 상징한다”고 전했다.

주화 가격은 소재에 따라 다르다. 금화가 한화 약 110만원, 은화 약 9만4천원, 동화 약 2만8천원 수준이다. 기념주화는 5일부터 싱가포르 조폐국 주화 판매소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김정은 #도널드 트럼프 #국제 #북미정상회담 #싱가포르 #기념주화 #평화 #기념 #북미정상회담 기념주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