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트럼프가 또 근거없는 주장으로 '러시아 스캔들' 특검을 흔들고 있다

하루가 멀다하고 특검을 비난하는 중이다.

  • 허완
  • 입력 2018.05.30 12:13
ⓒNICHOLAS KAMM via Getty Images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의 2016년 미국대선 개입과 트럼프 캠프의 공모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로버트 뮬러 특검이 11월 중간선거에 ”개입할 것”이라고 의심쩍은 주장을 했다.

29일 트럼프는 수사에 참여하고 있는 “13인의 성난 민주당원들”이 11월6일 중간선거에 개입할 계획을 짜고 있다고 트위터에서 주장했다. 뮬러 특검 자신이 평생 공화당원이었다는 사실은 평소처럼 생략해 버렸다. 

13인의 성난 민주당원들(과 오바마 밑에서 8년 동안 일했던 사람들)이 조작된 러시아 마녀 사냥을 하고 있다. 그들은 중간 선거에 개입할 것이다. 특히 공화당이(힘내라!) 설문조사에서 앞서나가고 있는 지금 그렇다. 민주당 측을 제외하곤  공모는 없었다!

 

트럼프는 2016년 대선에서 러시아가 개입해 자신에게 유리하게 판을 흔들려 했다는 것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고 있으나(미국 정보 기관들은 2017년 1월에 이 사실을 확인했다) 뮬러 특검측이 중간선거에 개입할 것이라고 트위터에서 확언했다.

트럼프의 발언을 입증할 근거는 전무하다. 그러나 지난 2월 당시 국무장관이던 렉스 틸러슨은 러시아가 중간선거에 개입하려고 이미 시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이 2016년 대선에서 러시아의 개입을 막지 못했던 것처럼, 지금도 미국은 무방비 상태라고 틸러슨은 말했다.

ⓒSAUL LOEB via Getty Images

 

“러시아에게 ‘우리가 당신들이 무슨 짓을 하는지 모르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우리는 당신들의 행동을 알고 있다. 그만둬라. 그만두지 않으면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라고 계속 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틸러슨이 2월에 폭스뉴스에서 한 발언이다.

“우리가 준비가 더 잘 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는지 모르겠다. 러시아측도 적응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들이 개입하려고 한다면 방법을 찾을 것이다. 우리도 조치를 취할 수 있지만, 그들이 개입하기로 마음 먹는다면 우리가 미리 막기란 아주 어렵다.”

트럼프는 뮬러 특검의 신빙성을 깎아내리려고 여러 번 시도했다. 5월27일에는 ”가짜” 러시아 수사 때문에 ”파괴된 젊고 아름다운 생명들”이 있다며 안타까워 하며 그들 여럿이 ”조각조각이 나서 집으로 돌아왔다”고 트위터에 적었다. 누구를 의미한 것인지 명확하지 않으나, 트럼프의 예전 선거캠프 관계자 등 최소 19명이 특검에 의해 기소됐다.

뮬러 측이 선거에 개입한다고 주장한지 몇 분 뒤, 트럼프는 다른 이슈들에 ”내 에너지를 집중하기 시작해야”한다고 트윗했다. 

미안하지만 나는 이제 북한 핵, 나쁜 무역 협상, 보훈장관 지명, 경제, 군대 재건 등 여러 가지 문제에 내 에너지를 집중하기 시작해야겠다. 클린턴/러시아/FBI/법무부/오바마/코미/린치 등을 수사해야 마땅한 조작된 러시아 마녀 사냥 말고.

 

 

* 이 글은 허프포스트US의 Offering No Evidence, Trump Says Mueller’s Investigators ‘Will Be Meddling’ In Midterm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국 #도널드 트럼프 #러시아 #로버트 뮬러 #러시아 스캔들 #렉스 틸러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