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지즈 패로가 우디 앨런을 두둔하며 미아 패로가 학대했다고 주장하다

두 사람이 입양한 아들이다.

ⓒRon Galella, Ltd. via Getty Images

우디 앨런의 아들 모지즈 패로(40)는 5월 23일에 긴 글을 통해 앨런을 두둔하고 어머니 미아 패로가 아동 학대했다고 비난했다.

모지즈 패로는 어렸을 때 앨런에게 성적 학대를 당했다는 여동생 딜런의 주장에 이의를 제기하며, 가정 내에서 여러 해 동안 혼란이 일었던 것은 어머니 탓이라고 썼다.

“나는 아주 사적인 사람이며, 대중에 관심에는 전혀 관심이 없다.” 패로는 ‘아들이 목소리를 내다’라는 제목의 블로그 포스팅에서 이렇게 밝혔다. “하지만 나의 아버지 우디 앨런을 향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부정확하고 오해의 소지가 많은 공격들을 보니, 그가 저지르지 않은 범죄 때문에 계속 규탄당하고 있는 지금, 내가 더 이상은 침묵을 지킬 수 없다고 느꼈다.”

앨런은 딜런 패로의 주장을 부인했고, 수사 이후 기소는 이루어지지 않았다. 그러나 성범죄에 대한 미 투 운동이 일며 앨런에 대한 비난이 다시 떠올랐고, 앨런은 일부 집단에서 따돌림 받는 존재가 되었다. 앨런을 비난하고 나선 배우들, 앨런의 영화에서 받은 출연료를 기부한 배우들도 있었다.

모지즈 패로는 딜런이 주장하는 학대는 결코 일어난 적이 없으며, 딜런의 주장에는 일관성이 없다고 말했다. 딜런은 앨런이 다락방에서 전기 기차를 가지고 놀라고 한 다음 학대했다고 말했지만, 모지즈에 의하면 다락방에는 기차가 없었으며 좁아서 놀 수도 없는 곳이었다고 한다.

모지즈에 의하면 미아 패로는 아이들에게 몇 달 동안이나 아버지가 ‘괴물’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우디가 딜런만 데리고 어딘가 가려고 한 적도 없었거니와, 그랬다 해도 우리 모두가 못하게 했을 것이다.”

ⓒDavid McGough via Getty Images

모지즈는 학대를 가한 사람은 미아 패로였다고 한다. 미아 패로는 모지즈를 여러 번 때렸으며, 한 번은 옷을 벗고 구석에 서 있게 한 적도 있었다고 한다. 육체적 장애가 있는 다른 아이들을 계단으로 끌고 내려와 벽장에 가둔 적도 있다고 모지즈는 주장했다.

하반신 마비 장애가 있는 아들 새디어스를 밤새 야외 헛간에 가두는 벌을 준 적도 있다고 모지즈는 말한다. 후에 앨런과 결혼하게 된 순이 프레빈에게 특히 가혹했는데, 도자기로 된 테이블 센터피스를 순이의 머리에 던지고 전화기로 때렸다고 모지즈는 주장한다.

“우리 모두에게 있어, 내 어머니의 집에서는 아무리 미심쩍은 요구를 받더라도 정확히 시키는 대로 하지 않으면 삶이 불가능했다. 어머니에게 있어서는 생물학적 아이들과 입양한 아이들이 어울려 행복하게 살아가는 가정의 모습을 세상에 보여주는 게 중요했지만, 그건 진실과는 거리가 멀었다.”

딜런 패로는 오빠의 주장이 “내겐 마음 아픈 것 이상”이며 “거짓임을 쉽게 증명할 수 있다”고 트위터에 썼다.

″오빠가 전에 이런 주장을 했을 때 내가 말했듯, 이것은 나와 내 남매들을 언제나 지원했던 내 어머니를 비난하여 성인 여성이 제기한 믿을 만한 주장을 모면하려는 시도이다. 거짓임을 쉽게 증명할 수 있으며, 그가 여러 해 동안 해왔던 자신의 말과 다르며, 개인적으로 내겐 마음 아픈 것 이상이다. 내가 당한 공격의 신빙성을 떨어뜨리고 관심을 돌리게 하려는 더 큰 시도의 일환이다. 내 오빠는 문제가 있는 사람이다. 그가 이러고 있다는 게 너무나 유감이다.”

로넌 패로 역시 모지즈 패로의 주장을 반박하며, 미아 패로는 ‘놀라운’ 육아를 했다고 말했다.

내 누나의 주장을 피해가려는 시도에 대해 내가 할 모든 말들:

″우리 어머니를 공격하며 내 누나의 신빙성을 떨어뜨리려는 반복적인 시도를 그럴듯하게 보이게 할 뿐이라, 많이 말할 가치도 없다. 딜런이 말할 때마다 이런 일이 일어나니, 나는 이렇게만 말해두겠다. 내 어머니는 우리를 키우며 놀랍도록 잘 해냈다. 내가 이야기를 나누어 본 그 어떤 남매도 아이들을 안전하게 지키느라 온갖 고생을 다한 싱글 맘에게서 사랑과 돌봄 외의 다른 것을 받는 모습을 목격한 적이 없다. 우리 형 모지즈 역시 여러 해 전 똑같은 발언을 했다. 내 어머니의 육아(그리고 어머니의 신빙성을 떨어뜨리려는 시도)에 대한 철저한 법적 조사 이후, 어머니는 우리를 우디 앨런에게서 보호하기 위한 단독 양육권을 허가 받았다. 우리 모두는 자라나며 우리 어머니에 대해 나쁜 말을 하면 도와주겠다는 제안을 그에게서 받았다.(어머니에게 등을 돌리고 거짓말을 하면 대학교 학비를 대주겠다고 제안했다. 나는 거절했다.) 내 누나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믿을 만한 증거가 많이 있다. 학대의 육체적 증거, 목격자가 있다. 내가 발언을 주저했던 것은 거의 30년 전에 딜런의 소아과 의사가 처음으로 경찰에 신고했을 때부터 계속되고 있는 인신공격에 관심을 끌고 싶지 않아서 였을 뿐이었다. 나는 내 누나를 믿는다.”

 

우디 앨런의 대변인은 언급을 사절했다. 미아 패로의 대변인은 즉시 답을 보내오지 않았다.

*허프포스트US 글을 번역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