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드루킹 댓글 조작' 다음과 네이트도 압수수색한다

네이버 외에서도 댓글 조작 작업을 한 정황이 포착됐다.

ⓒ뉴스1

민주당원 댓글 조작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드루킹(김모씨·49) 등이 네이버는 물론 다음과 네이트 등 다른 포털사이트에서도 댓글 조작 작업을 한 정황을 포착해 이들 포털에 대해 압수수색을 하고 있다. 

서울지방경찰청은 14일 ”드루킹 일당이 작업한 것으로 추정되는 기사 9만 건 중 다음과 네이트 URL(특정기사 인터넷주소)이 있어서 지난 10일 영장을 발부받아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 

경찰은 2016년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인터넷 기사 주소(URL) 9만여 건의 기사 주소 중 다음과 네이트에 등록된 기사 주소들과 댓글들에서 불법적인 조작이 있었는지 등을 확인하기 위해 자료 보전조치용 압수수색을 하고 있다.

ⓒ뉴스1

드루킹은 지난 1월 17일과 18일 이틀간 676개 기사 2만여 개 댓글에 추가 매크로 조작을 한 사실도 시인했다. 

경제적 공진화 모임 회원들이 지난 2016년 11월 김경수 당시 민주당 의원에게 보낸 후원금 2700만원은 대부분 합법적인 소액 후원금인 것으로 전해졌다. 

드루킹은 지난 10일 경찰 강제조사에서 김경수 민주당 경남지사 후보의 한모 전 보좌관에게 500만원을 건네라고 측근(성원)에게 지시한 사실을 시인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 관계자는 “500만원 부분에 대해서는 드루킹과 기존 피의자 진술과 일치했다”며 ”인사청탁과 향후 보좌관으로 일하는데 민원으로 줬다는 것을 시인했다”고 말했다.

드루킹은 작년 대선 이후 김 후보에게 경공모 회원 도모 변호사를 일본 오사카 총영사로 인사청탁한 뒤 진행 상황 파악 등 민원 편의를 기대하면서 김 의원 보좌관에게 500만원을 제공했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드루킹 #더불어민주당 #댓글조작 #댓글 #네이버 #다음 #네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