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8년 05월 12일 17시 10분 KST

구글의 CEO가 안드로이드의 햄버거 이모티콘에 대해 사과했다

"심각한 오류가 있었다."

지난 2017년 10월, 한 트위터 유저는 구글 안드로이드의 심각한(?) 오류 하나를 지적했다. 그건 안드로이드에 내장된 ‘햄버거’ 이모티콘에 관한 것이었다.

아래가 구글 안드로이드의 햄버거 이모티콘이다.

 

Google

어떤 오류가 있는지 단번에 확인했다면, 햄버거를 좋아하는 사람일지도 모르겠다. 당시 이 트위터 유저는 치즈의 위치를 지적했다. 치즈가 버거의 아랫부분에 있다는 것. 그러면서 애플의 햄버거 이모티콘은 어떻게 생겼는지 함께 게시했다.

apple

당시 이 오류에 대해 구글 CEO 선다 피차이는 트위터를 통해 “최우선적으로 해결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그래서 이후 11월에 나온 안드로이드 8.1의 프리뷰 버전에서는 햄버거 이모티콘이 수정됐다.

그리고 지난 5월 8일, ‘Google I/O 2018’에서 선다 피차이 CEO는 다시 이 버그에 대해 사과했다. 

Google Developers

아래 영상에 따르면, 당시 발표회장에 있던 사람들은 해당 뉴스프로그램 영상을 보고 크게 웃었다. 선다 피차이는 “그렇게 많은 사람이 치즈의 위치에 대해 신경쓸 줄 몰랐다”고 말했다.

 

이날 선다 피차이가 사과한 건, 햄버거 이모티콘 만이 아니었다. 그는 안드로이드 8.0의 맥주 이모티콘이 가진 오류에 대해서도 사과했다.  아래는 원래 이모티콘과 수정된 이모티콘이다. 

Google

원래 이모티콘의 오류는 거품의 위치다. 맥주가 가득찬 것도 아닌데, 잔 위에 거품이 쌓여있는 것. 이에 대해 선다 피차이는 “우리는 물리학에 따른 자연 법칙을 복원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