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
2018년 05월 11일 11시 44분 KST

항공대생 276명이 모인 '단톡방'에 성관계 영상이 올라왔다

”촬영에 동의한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

Bloomberg via Getty Images

한국항공대 항공운항학과 학생들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단체대화방에 성관계 동영상이 유출돼 학교 측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8일 오후, 항공운항학과 학생 276명이 모인 단톡방에 21초 분량의 성관계 영상이 게시됐다. 이 사실은 페이스북 익명 커뮤니티 ‘한국항공대학교 대나무숲’에 올라온 제보로 알려졌다.

이 글에 따르면 해당 영상은 얼굴 위주로 촬영됐다. 작성자는 ”영상 마지막에 여성이 고개를 카메라 반대편으로 돌리는 것으로 보아 촬영에 동의한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고 전했다.

단톡방에 영상을 올린 학생은 영상이 올라가자 ”실수로 사적인 영상이 올라갔다. 죄송하다”고 메시지를 남겼다. 현재 이 제보 글은 삭제된 상태다.

1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항공대 학생 지도위원회는 단톡방에 영상을 올린 학생을 상대로 1차 조사를 진행했다. 영상을 올린 학생은 항공대 재학생인 것으로 확인됐다.

더팩트에 따르면 영상을 올린 학생은 ”성범죄는 절대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이 학생은 ”상호 동의가 없었던 것은 아니다. 당사자가 보내 달라고 요청해 보내려다 잘못 올라간 것”이라고 해명했다. 

항공대 측은 ”이번 주까지 해당 학생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다음 주 중 지도위원회를 열어 징계 처분을 결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재 학교 측은 유포 방지를 당부하고 있으나, 유포 여부는 현재 확인이 불가능한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