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찰이 김성태 폭행범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한다

김씨는 경찰조사에서도 횡설수설한 것으로 전해졌다.

ⓒ뉴스1

국회 본관 앞에서 단식농성 중이던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폭행한 혐의로 조사를 받고있는 김모씨(31)에 대해 경찰이 6일 구속영장을 신청하기로 했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이날 오후 김씨를 상대로 국회 건조물침입죄와 김성태 원내대표 상해죄 등에 대한 폭행죄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씨는 5일 오후 2시30분쯤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드루킹 특검’을 요구하며 단식투쟁을 하던 김성태 원내대표에게 악수를 청하는 척 하다가 오른쪽 턱을 주먹으로 1차례 때린 혐의를 받는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범행 당일 보수단체의 ‘풍선날리기’ 행사가 열리는 경기 파주시로 갔지만 행사가 끝나고 도착하는 바람에 여의도로 이동, 이같은 범행을 저질렀다. 김씨는 경찰조사에서 행사를 반대하기 위해 갔다고 진술했다. 

김씨가 언급한 ‘풍선날리기’ 행사는 경기 파주시 통일동산 주차장에서 진행된 자유북한운동연합의 대북전단 풍선 살포로 추정된다. 김씨는 부산에 거주한 적이 있고 현재 거주지는 강원도로 추정된다. 특정 단체나 정당에 가입한 사실은 없다고 진술했으며 경찰은 각 정당에 당원 가입여부를 문의한 상황이다.

범행의 계획성과 우발성에 대해서는 추후 통신수사와 휴대폰디지털포렌식,폐쇄회로(CC)TV분석을 통해 명확히 확인할 예정이다. 

앞서 김씨는 김 대표를 폭행하고 국회 방호원에 의해 제지된 상태에서 ”자유한국당을 좋아했었다. 한반도를 잘 통일해 보자는 것을 높이 평가했는데 그걸 받아주고 국회에서 비준해 달라는 게 그렇게 어렵나” 등의 말을 쏟아냈다.

김씨는 경찰조사에서도 횡설수설한 것으로 전해졌다. 폭행 충격으로 쓰러졌던 김 원내대표는 여의도성모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그날 의원총회에 참석한 뒤 현재 드루킹 특검을 요구하는 단식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