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변기춘이 '우리는 구원파가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디스패치에 명예훼손 대응할 것"

JYP 엔터테인먼트의 박진영이 구원파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해당 모임에 참석했던 다판다 변기춘 대표까지 반박에 나섰다. 

변기춘은 3일 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은 구원파로부터 팽당한 사람이고 1년 전부터 구원파 집회에는 나가지도 않는다”고 반박했다. 

또 박진영에 대해서도 ”그와는 연세대학교 선후배사이로, 구원파와 연관돼 있지 않다”며 ”성경 공부 모임이 있다고 해 가게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더불어 최초보도한 디스패치에 대해서는 강경대응 입장을 내비쳤다. 변기춘은 ”청해진 해운의 대표가 아닌 나를 구원파 실세라고 표기해 놓은 점, 내 얼굴과 실명을 공개한 점을 이유로 명예훼손으로 대응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일 디스패치는 박진영이 구원파 전도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사건이 일파만파 커치자 박진영은 곧바로 ”나는 구원파가 아니다”라고 반박했고 작곡가 김형석, 김어준 등 역시 박진영의 입장에 힘을 보탰다. 

또 모임에 참석했던 배용준의 소속사 역시 ”구원파와 전혀 관계 없다”고 밝혔다.

구원파로 알려진 기독교복음침례교회 측 관계자도 언론에 ”박진영은 우리 신도가 아니다”라고 입장을 낸 상황이다. 

그럼에도 박진영의 구원파 의혹은 쉽사리 가라앉지 않고 있다. 반면 종교적 자유가 있기 때문에 박진영이 어떤 신앙을 따르는지로 사회적 지탄을 받을 이유는 없다는 의견도 상당하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배용준 #구원파 #박진영 #디스패치 #변기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