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상회담 만찬에서 김정은 위원장은 술을 꽤 마셨다

남측 인사들 중에 김 위원장에게 술을 건넨 사람들도 많았다.

ⓒ한국공동사진기자단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진행된 4·27 남북정상회담 만찬에서 만찬주를 원샷하는 등 상당한 양의 술을 마신 것으로 29일 알려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세어보진 않았지만 김 위원장이 상당히 많이 술을 드신 것으로 안다”며 ”정확히 몇 잔이고 얼만큼의 양인지는 모른다”고 말했다.

이번 정상회담 만찬주는 ‘면천 두견주‘와 ‘문배술’로 각각 알코올 도수가 18도, 40도다. 앞서 만찬에 참석했던 한 관계자는 김 위원장이 문배주를 원샷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김 위원장은 평소 주량이 와인 10병에 달할 정도로 애주가로 알려져 있다. 특히 프랑스산 와인을 좋아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 청와대 관계자는 ”만찬 자리에서 남측 인사들은 김 위원장을 찾아가 인사를 했는데 술을 건넨 사람들도 상당히 많았다”고 말했다.

다만 리설주 여사가 술을 마셨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지 못한다고 했다. 김 위원장의 여동생인 김여정 북한 노동장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은 술을 마셨다고 했다.

이 관계자는 만찬이 오후 6시30분에 시작해 종료 예정 시간이었던 8시30분을 훌쩍 넘긴 9시10분쯤 끝났다고 전했다.

만찬은 참석자 모두가 자리를 자주 옮길 정도로 자유롭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으며 억지로 끝낼 정도였다고 한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문재인 #김정은 #남북정상회담 #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