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O가 '사인 훔치기' 논란 LG트윈스를 상벌위원회에 넘긴다

더그아웃에 붙어있는 '커닝페이퍼'가 사진에 찍혔다.

  • 허완
  • 입력 2018.04.19 14:15
ⓒ뉴스1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사인 훔치기’ 논란을 일으킨 LG 트윈스를 상벌위원회에 회부한다.

KBO 측은 19일 “LG의 사인 훔치기 논란과 관련해 리그 공정성에 문제가 있다는 판단 아래 상벌위원회가 열린다”며 ”아직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조만간 열리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LG는 지난 18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 경기 중 덕아웃 안쪽 복도에 상대 배터리의 사인이 적힌 A4 용지를 붙여놓고 경기를 치렀다. 해당 종이가 사진으로 찍혀 보도되면서 논란이 일파만파 커졌다.

종이에는 포수의 사인에 따른 투구의 코스와 구종이 자세히 인쇄돼 있다. 상대 포수의 사인을 전력분석 차원에서 선수들 간 공유하는 경우는 있지만 이번처럼 인쇄물형태로 덕아웃 부근에 게재된 것은 과거 찾아볼 수 없는 일이다.

KBO 리그규정 제26조 불공정 정보의 입수 및 관련행위 금지 조항에는 ‘벤치 내부, 베이스코치 및 주자가 타자에게 상대투수의 구종 등의 전달 행위를 금지한다’고 명시돼 있다.

LG는 ”전력분석팀에서 정보 전달을 하는 내용 속에 주자의 도루 시 도움이 되기 위해 관련 내용이 있었던건데 분명히 잘못된 것이었다”며 ”향후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잘못을 시인했다. 그러나 타자에게 사인을 전달한 것은 아니라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LG의 규정 위반이 인정되면 제재가 뒤따르게 된다. 상벌위원회의 결정은 LG의 시즌 초반 분위기에 작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야구 #프로야구 #kbo #LG트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