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마한 여성'을 조롱하고 인종차별적 발언한 에어부산이 사과했다

사과는 했는데...

에어부산이 승객들을 무단 촬영한 뒤 사진을 조롱 발언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려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14일, 에어부산 사무장은 자신의 개인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파마한 승객들의 뒷모습이 찍혀있었고 해당 사무장은 이 사진에 “all same 파마 fit (feat.Omegi떡 400 boxes)”이라는 코멘트를 덧붙였다.

 

 

문제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승무원들은 ”중국노선이냐, 올 아줌마”, ”브로콜리 밭”, ”드론으로 찍은 줄 알았다”는 등 인종차별적 발언과 외모 지적 발언 등을 이어갔다.

 

문제에 대한 지적이 이어지자 에어부산은 16일 인스타그램에 사과문을 올렸다. 스스로 ‘물의를 일으킨 승무원’이라고 밝힌 담당자는 ”해당 사진은 3개월 전 제주공항에서 부산 김해공항으로 가는 기내에서 해당 단체손님들의 여행기념을 위한 사진촬영 요청에 따라 본인이 촬영한 여러 컷의 사진 중 하나”라며 ”촬영한 사진들은 모두 단체 손님분들 중 한 분에게 전달 후 삭제하였으나 문제가 된 사진은 삭제하지 않은 채 지난 4월 14일 본인의 SNS에 게재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본인은 손님들의 사진이 뒷모습이라 초상권에 문제가 없다고 경솔하게 생각을 했다”며 ”잘못된 판단으로 해당 게시물에 부적절한 멘트까지 기재하여 많은 분들께 심리적 불쾌감을 드리게 되었다”고 말했다.

 

오메기떡 이미지
오메기떡 이미지 ⓒ카카오파머

 

그러나 이 승무원은 ”해당 내용 중 ‘오메기떡’에 대한 부분은 제주에서 돌아오는 손님들이 제주의 특산품인 ‘오메기떡’을 많이 사오시기 때문에 ‘기내에 400 박스의 오메기떡이 실려있다.’는 취지로 작성한 것으로 그 어떠한 다른 뜻이 없었음은 진실되게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에어부산 캐빈서비스팀장은 ”승무원이 본인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린 부적절한 게시물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입으신 분들께 책임자로서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일에 대해 자체 조사가 완료되는 대로 해당 승무원은 물론 해당 게시물에 부적절한 댓글을 게재한 직원들도 자체 규정에 따라 엄중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이 사과문에 댓글 작성 기능은 차단된 상태다.

에어부산은 금호아시아나 항공의 계열사로 작년 기준 약 5616억의 매출액을 올렸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인종차별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외모비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