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실제로 숙박할 수 있는 세계 동굴 호텔 18곳

이번 휴가는 색다른 곳으로 떠나보자.

여행을 어디로 갈 것인가 못지 않게 중요한 게 숙소다.

나무 위의 집에 묵기, 카리브해 인피니티 풀에 묵기 만큼이나 해외여행에서 한번쯤 가보고 싶은 숙소 중 하나가 바로 동굴이다. 다양한 형태에 최신 시설까지 갖춰져 색다르면서도 쾌적한 경험을 보장하는 곳들이 있다.

북미, 남미, 유럽의 인기 있는 동굴 호텔 18곳을 모았다.

1
아니티야 케이브 하우스 (터키 카파도키아)
TripAdvisor Rentals
카파도키아에 있는 이 집은 600년이 넘은 곳이다. 위르귀프의 멋진 전경이 보이는 커다란 테라스가 있고, 터키 차, 향료, 커피가 있다. 최고로 아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2
라바 케이브 (그리스 산토리니)
TripAdvisor Rentals
에게해 섬 전통 스타일인 이 곳은 1875년에 만들어졌다. 아늑한 침실, 거실, 작은 부엌이 있고, 실내/실외 자쿠지에서는 바다와 칼데라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다.
3
아잘레아 하우시스 케이브 (그리스 이아)
TripAdvisor Rentals
이 동굴은 전통 와인 제조자의 집이다. 럭셔리한 숙소로 변신하긴 했지만, 커브와 진주빛 흰 벽은 전통적 건축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2층이고 마을, 이아의 포도밭, 에게해가 보이는 큰 테라스가 있다.
4
로프트 케이브 시 뷰스 (그란 카나리아 기아)
TripAdvisor Rentals
바다와 주위 산 경관을 파노라마처럼 볼 수 있다. 정원, 테라스, 수영장도 있다. 침실 두 개, 주방, 동굴 벽이 드러난 거실이 있다.
5
카사 산탄토니오 (그리스 산토리니)
TripAdvisor Rentals
18세기 맨션을 개조한 이 곳은 전통적 건축 유산과 스타일을 상당 부분 유지하고 있다. 침실이 두 개이며, 5명까지 묵을 수 있다. 퍼걸러와 자쿠지도 딸려있다.
6
유니크 베컴 케이브 홈 (미국 아칸소 파르테논)
TripAdvisor Rentals
아칸소 계곡 절벽에 자리잡은 560제곱미터의 자연 동굴이다. 퀸 사이즈 베드가 있는 침실 네 개, 동굴벽, 호화로운 화장실이 있다. 16명까지 묵을 수 있어, 기억에 남을 가족 여행에 적합하다.
7
화이트 드림 (이탈리아 풀랴)
TripAdvisor Rentals
동굴의 바위와 같이 흰색으로 만들어진 멋진 스튜디오 아파트다. 백사장 해변과 토레 구아체토 자연 보호구역가 불과 11km 거리다. 아늑한 침대, 작은 부엌, 식사 공간이 있다. 로맨틱한 여행을 원하는 커플에게 적합하다.
8
케이브 소코로 (테네리페 기마르)
TripAdvisor Rentals
카나리 제도에 있는 테네리페 남부의 작은 해변 마을의 동굴 아파트다. 더블 베드 하나, 싱글 베드 두 개가 있다. 야외 식사가 가능한 테라스도 있으며, 해안 및 주변 도시에서 불과 몇 분 거리다. 그리고 섬의 북부와 남부 사이에 위치해 있어 편리하다.
9
오르타히사르 (터키 네브셰히르)
HomeAway
오르타히사르는 유명한 카파도키아 지역에서 가장 옛 모습을 잘 간직한 마을 중 하나다. 프라이빗 딜럭스 스위트, 더블 동굴 방 세 개를 갖추고 있다. 통째로 빌릴 수도, 방 하나만 빌릴 수도 있다. 돌을 파서 만든 오르타히사르 성과 마을을 감상하기 좋은 야외 테라스도 있다. 가게, 레스토랑, 카페, ATM, 주요 관광지로 가는 교통편이 있는 마을 중심에서 불과 2분 거리다.
10
쿠에보 데 루하 (스페인 그라나다)
TripAdvisor Rentals
사크로몬테와 알바이신 구역 중간에 있다. 현대적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고전적으로 디자인 되었다. 2층에 걸쳐 있으며 침실, 거실, 주방, 알함브라가 보이는 테라스도 있다.
11
록하우스 리트리트 (영국 우스터)
TripAdvisor Rentals
우스터셔 시골의 이 곳은 사암을 손으로 조각해 만들었다. 런던에서 서쪽으로 3시간 거리다. 삼림 3에이커에 위치하고 있으며, 700년 이상 사람이 살던 곳이다. 외딴 곳이라 도시 사람들이 여행을 떠나기 정말 좋은 곳이다.
12
바뇨레조 (이탈리아 비테르보)
HomeAway
14세기에 만들어진 이 곳의 소유자가 최근 복구했다. 식당, 서재, 화장실이 딸린 스위트 침실 세 개가 있다. 오래된 부분은 에트루리아와 로마 시절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동굴로 되어있으며, 로마 수조 안의 와인 셀러도 있다. 텃밭도 있고, 동굴 안에 자쿠지가 딸린 멋진 풀도 있다. 정원, 명상실, 아트 갤러리와 연결된다.
13
안다라이 (브라질 바이아)
HomeAway
모험적인 여행자들을 위한 곳이다. 20미터 높이의 바위 위에 있는 이 곳에서는 근처의 산, 두 개의 강, 폭포가 보인다. 바위 위에 돌로 지은 예술적인 집이다. 이가투의 오래된 마을에서 300미터 거리이며, 브라질에서 가장 유명한 샤파다 지아만치나 국립공원에 둘러싸여 있다. 그러나 랜턴과 튼튼한 신발을 갖춰야 한다.
14
로스 몬테스 (스페인 그라나다)
HomeAway
안달루시아의 로페라에 있는 손으로 만든 동굴 호텔이다. 시에라 네바다가 보이는 큰 테라스가 딸려있다. 로페라에서는 코르테스와 그라에나가 가깝고, 그라나다에서는 25분, 해변에서는 2시간 거리이지만 시골 느낌이 나는 평화로운 마을이다.
15
코하비타트 사시 (이탈리아 마테라)
TripAdvisor Rentals
현대적 설비를 갖춰 섬세하게 복구한 클래식한 이탈리아식 동굴 아파트다. 식당과 주방의 분위기가 좋으며, 전체가 유니크한 아트워크로 장식되어 있다. 마테라의 피아자 비토리오 베네토와 가까운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다.
16
돔드 언더그라운드 홈 (스페인 타라고나)
HomeAway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지어진 지하 시설이다. 주위 풍경에 눈에 띄지도 않게 녹아든다. 정문 앞에는 오래된 올리브 나무가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다. 일부가 지하에 있지만 자연광이 잘 든다. 카탈로니아의 장대한 산 풍경에 둘러싸여 있으며, 레스토랑, 피에스타, 해변은 차로 35분 거리다.
17
피니키아 (그리스)
HomeAway
산 속에 프라이빗 수영장이 있고, 이아의 마을과 섬 몇 개가 보이는 경치를 자랑한다. 산토리니의 멋진 일몰을 볼 수 있다.
18
웨일 하우스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 바바라)
HomeAway
1978년에 예술, 자연, 유머, 디자인을 뭉쳐 지은 집이다. 겉모습은 고래를 닮았다. 4층이며, 석조벽이 드러나 있다. 정말이지 동화에 나올 것 같은 곳이다.

*허프포스트US의 18 Magnificent Caves You Can Actually Sleep In을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