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BQ 회장은 '치킨값 인상' 논란에 갑자기 삼겹살 이야기를 꺼냈다

네이버 V라이브 '빅픽처2'에 출연했다.

BBQ 윤홍근 회장이 ‘가격 인상 논란’에 입장을 밝혔다.

2일 포털사이트 네이버 V라이브 ‘빅픽처2’에는 윤 회장이 출연해 김종국, 하하, 강재중, 송영길 등과 함께 치킨 예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김종국은 윤 회장에 ”가격 인상 논란에 대해 하고 싶은 말씀을 시원하게 하시라”며 지난 해 BBQ 치킨 가격을 1만6천원에서 1만8천원으로 올렸다가 철회한 것을 언급했다.

ⓒvlive

윤 회장은 ”많은 분들이 오해를 하고 있다. AI(조류인플루엔자) 확산 방지를 위해 6개월 동안 살처분을 실시했다”라고 말한 뒤 갑자기 출연진에 “AI가 뭔지 아느냐”고 물었다. 강재준은 ”가격 인상에 대해 여쭤본 것”이라고 대꾸했다.

이에 윤 회장은 ”원래 닭고기 값이 kg당 2천원 정도다. AI로 인해 닭고기 수요가 1천3백원까지 내려간 적이 있는데, 그 시점을 가지고 비싸다는 주장이 나온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9년 동안 BBQ는 치킨 가격을 동결했다. 삼겹살은 150% 가격이 올랐다”고 갑자기 삼겹살을 언급했다.

그러자 하하가 대꾸했다.

ⓒvlive
ⓒvlive

윤 회장은 ”닭고기는 삼겹살과 달리, 조리해서 배달까지 해 준다”고 주장했다. 이에 하하는 ”저희 삼겹살은 반찬도 엄청 나간다”며 반찬을 하나하나 언급했다.

윤 회장은 ”그건 그것대로 별도의 비용”이라며 삼겹살과의 차이에 대해 ”우리는 정성을 다해 튀겨 준다”고 설명했다. 하하 역시 ”우리는 직원들이 구워 준다”며 한 마디도 지지 않았다.

이에 김종국이 나서 “BBQ와 고객 사이 서로의 입장 차이를 확인했다”고 상황을 정리했다.

이 영상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퍼졌다. 해당 영상은 ‘BBQ와 고객 사이 입장 차이를 확인했다‘며 정리됐으나, 정작 고객 입장의 네티즌들은 윤 회장이 갑자기 삼겹살 가격을 언급하며 ‘치킨 가격 인상’에 대한 설명을 줄인 점이 아쉽다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 영상은 여기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BBQ는 지난해 가격 인상을 시도했으나 정부와 공정위 등에서 압박이 들어오자 ‘싸나이답게’ 이 계획을 철회한 바 있다.

* 관련기사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BBQ치킨 #빅픽처2 #BBQ 가격인상 #브이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