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스트리스’ 한가인 “6년만 복귀에 장르물 도전..설렌다”

원작은 2008년 BBC 방송 영드다.

ⓒOCN

배우 한가인이 6년 만의 복귀작으로 ‘미스트리스’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오는 4월 28일 첫 방송되는 OCN 새 토일드라마 ‘미스트리스’(극본 고정운 김진욱/ 연출 한지승)는 비밀을 가진 네 여자와 그들에 얽힌 남자들의 뒤틀린 관계와 심리적인 불안감을 다룬 미스터리 관능 스릴러다. 평범한 카페주인, 정신과 의사, 교사, 로펌 사무장 등 네 명의 여성들이 일련의 살인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과정을 그린다. 

지난 2012년 이후 드라마 팬들이 차기작을 가장 손꼽아 기다려왔던 한가인은 극 중 장세연 역을 맡았다. “남편이 죽고 2년이 지난 시점에 주변에 미스터리한 일이 연이어 발생하면서 그가 살아있다고 믿는 인물이다. 겉으로는 유해보여도 강인하고 많은 비밀을 가지고 있다”고 세연을 설명한 한가인은 “작품이 굉장히 흥미진진했다. 대본의 짜임과 구성이 새로워서 보시는 분들께서도 긴장감 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았다”라며 6년 만의 복귀작으로 ‘미스트리스’를 선택한 이유를 설명했다. 

장르물은 첫 도전이지만 평소에 추리 소설과 장르물을 즐겨보는 편이라는 한가인은 세연을 연기하기에 앞서 세심한 분석과 노력을 기울였다. “극 중 세연은 남편의 자리가 비어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스스로 그 부분을 채우려 노력했던 것 같다. 그래서 세연이라는 인물의 전사(全史)에 대해 생각해봤다. 세연의 입장에서 매일 일기를 써보며 세연의 입장을 헤아려보고, 대본에 나오지 않는 중간 과정들을 써 내려가며 그녀의 심정을 상상해 보았다”고. 

“오랜만의 복귀라 잘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처음 도전하는 장르와 배역인 만큼 틈틈이 준비도 많이 했고 설레는 마음도 크다”고 소감을 전한 한가인은 ‘미스트리스’를 통해 “시청자 여러분들이 저를 세연 그 자체로 봐주셨으면 좋겠다”며 “그만큼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싶다”는 각오와 바람을 덧붙였다. 과연 한가인은 첫 장르물 ‘미스트리스’에서 어떤 활약을 선보일지, 캐릭터와 작품을 향한 그녀의 남다른 애정과 열정에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미스트리스’는 지난 2008년 영국 BBC에서 방송된 동명의 드라마가 원작으로, 2013년 미국  ABC에서 리메이크 될 정도로 탄탄한 작품성을 자랑하고 있다. 원작에서 네 여자가 가지고 있는 각각의 고민을 가져왔고, 여기에 OCN이 탄탄하게 쌓아온 미스터리와 스릴러의 장르물적 해석을 덧입혀 차별화된 이야기와 독특한 매력을 선사할 전망이다. 

‘연애시대’, ‘일리 있는 사랑’ 등 웰메이드 드라마를 탄생시켜온 한지승 감독의 첫 장르물 도전작으로, 영화 ‘6월의 일기’, ‘시간이탈자’ 등의 고정운 작가와 3월 말 크랭크인 하는 영화 ‘조선공갈패’김진욱 작가가 공동 집필을 맡았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 #미스트리스 #고정운 #한지승 #한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