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휠체어 컬링이 4위를 차지했다

아쉽게 패하면서 동메달 획득에 실패했다

한국 휠체어컬링이 캐나다에 아쉽게 패하면서 동메달 획득에 실패했다.

서순석(스킵)과 방민자(리드), 차재관(바이스), 이동하(서드), 정승원(후보)으로 구성된 휠체어컬링 대표팀은 17일 강원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캐나다와의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동메달 결정전에서 3-5로 아쉽게 졌다.

한국은 이번 대회 예선에서 9승 2패를 기록, 전체 1위로 준결승에 올랐다. 2010년 밴쿠버 대회 은메달 획득 후 8년 만에 메달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하지만 한국은 노르웨이와의 준결승에서 연장전 끝에 패한 뒤 캐나다와의 동메달 결정전에서도 고개를 숙이면서 아쉽게 메달을 목에 걸지 못했다.

1엔드에서 2점을 내준 한국은 후공 기회를 잡은 2엔드에서 블랭크 엔드를 만들면서 3엔드에서 다득점을 노렸다. 하지만 한국은 3엔드에서 1점을 내는데 그치면서 1-2로 끌려갔다.

4엔드에서 후공을 펼친 캐나다는 2득점을 기록, 4-1로 점수 차를 벌렸다.

이후 한국과 캐나다는 딜리버리에서 잦은 실수를 범했다. 이로 인해 양 팀 모두 대량 득점을 하는데 실패했다. 한국은 5, 7엔드에서 1점을, 캐나다는 6엔드에서 1점을 기록했다.

마지막 8엔드를 남겨두고 한국은 3-5로 2점을 뒤졌다. 선공을 펼쳐야 하는 불리한 상황이지만 한국은 포기하지 않고 동점을 노렸다. 하지만 차재관이 마지막으로 던진 스톤이 원하는 방향으로 가지 않으면서 캐나다의 승리로 경기는 마무리 됐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컬링 #패럴림픽 #평창패럴림픽 #휠체어컬링 #오밴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