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투 55명 경찰 수사망…10명 수사·15명 내사

경찰청이 사안별로 정식 수사, 내사 그리고 사실관계 확인 작업을 벌이고 있다.

ⓒJUN2 via Getty Images

성폭력 혐의를 받던 배우 조민기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가운데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운동과 관련해 현재 55명이 경찰 수사망에 오른 것으로 확인됐다.

13일 경찰청에 따르면 경찰은 미투운동과 관련해 55명의 성폭력 의혹을 살펴보고 있다. 이 가운데 10명에 대해서는 정식 수사를, 15명을 상대로는 내사를 진행 중이다. 나머지 30명을 대상으로는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

경찰이 정식 수사에 착수한 10명 중 7명은 연극연출가 이윤택씨를 포함해 유명인이다. 이밖에도 경찰은 미성년자 2명을 성폭행한 혐의로 구속된 조증윤 극단 번작이 대표의 수사를 진행 중이다. 성폭력 혐의로 경찰의 수사를 받던 배우 조민기씨는 경찰 출석을 앞두고 끝내 목숨을 끊은 바 있다.

경찰의 내사 대상자 15명 중 10명 역시 유명인으로, 김기덕 감독과 배우 조재현, 김덕진 천주교인권위원회 사무국장 등이 대표적이다.

경찰은 미투사건과 관련해 일선 경찰서에서는 서장이, 지방청에서는 수사를 담당하는 2부장 체제로 수사를 강화해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사회 #이윤택 #미투운동 #경찰청 #조증윤 #김덕진 #정식 수사 #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