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희대 특혜 논란' 정용화 입학·조권 학위가 취소된다

교육부 조사 결과가 나왔다.

ⓒ뉴스1

그룹 씨엔블루의 정용화와 가수 조규만의 경희대학교 대학원 입학이 결국 취소된다. 조권 역시 졸업 공연을 하지 않았는데도 학위를 취득, 학위가 취소된다. 

교육부는 지나달 9일부터 14일간 진행한 경희대 대학원 학사 운영 현장 조사 결과를 5일 발표했다. 결과에 따르면 정용화는 경희대 국제캠퍼스 일반대학원 응용예술학과 박사과정에 지원, 면접에 불참했는데도 합격했다. 

이는 당시 학과장이었던 A교수가 허위로 면접 점수를 부여해 생긴 일. 가수 조규만 역시 정용화와 같이 면접에 참석하지 않았음에도 해당 학과에 진학해 입학이 취소된다. 

두 사람은 입학 특혜 이외에도 출석 특혜를 받았다. 두 사람은 해외에 체류, 출석을 할 수 없는 상황이었음에도 출석이 인정돼 적발됐다. 해외 체류로 출석이 인정되지 않는 경우, 보강 자료를 제출해야 하지만 이 마저도 없었다. 

졸업 논문 논란에 휩싸였던 조권도 학위 취소가 될 전망이다. 조권이 입학한 경희대 국제캠퍼스 아트퓨전디자인대학원 퍼포밍아트학과는 졸업을 위해 졸업작품전으로 해야하지만 조권은 이를 수행하지 않고도 졸업했다. 

이에 조권은 학교 측의 권유로 졸업 후 8개월 뒤에서야 뒤늦게 영상물을 제작해 제출했으나 특혜 논란으로 도마 위에 올랐다. 조권의 지도 교수 역시 정용화의 부정 입학을 주도한 A교수였다. 

앞서 조권의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조권의 특혜 졸업 논란이 일자 ”조권은 비논문학위 심사 때 5월 6일 공연 예정이었으나 일정상 부득이하게 공연을 진행할 수 없었음을 밝혔다. 당시 심사에 참여한 교수진은 나중에라도 영상을 제출하라고 했다”며 ”비 논문학위 심사에서 추후 공연영상을 추가로 제출하라는 지시사항을 이행하지 않은 것은 조권 본인의 불찰이다. 졸업이 결정된 상황이라 추가 지시사항 이행에 대해 크게 생각하지 않았다. 이로 인해 학위가 취소된다면 겸허히 받아들이겠다”고 해명한 바 있다.

교육부는 조권의 학위를 취소하고 특혜를 준 A교수 등의 징계를 요구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연예 #문화 #경희대 #정용화 #조권 #경희대 특혜 #특혜입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