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공식입장] 청주대 졸업생 모임 "조민기 사건, 재발방지 대책 촉구" 성명서

"조민기의 성폭력을 묵인한 교수진과 청주대는 공식 사과하라."

청주대학교 연극학과 졸업생들이 조민기 논란과 관련해 청주대학교를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폭력 반대 청주대 연극학과 졸업생 모임은 2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조민기 교수의 성폭력 사건을 묵인하고 축소한 교수진과 청주대학교는 공식 사과하라”고 주장했다.

청주대학교 연극학과 졸업생들로 구성된 성폭력 반대 청주대 연극학과 졸업생 모임은 ”우리는 청주대학교 연극학과 졸업생 피해자들의 용기 있는 발언으로 조민기 전 교수의 성폭력 문제를 마주하였다. 조민기 교수 성폭력 사태와 관련하여 청주대학교와 학과 교수진에 다음과 같은 이유로 성명서를 공표한다”고 성명서를 발표하는 이유를 밝혔다.

졸업생 모임은 ”청주대학교에서 연극학과 재학생들을 보호할 의미를 져버렸다. 또한 본교 졸업식에서 연극학과 졸업생들을 배제하는 사태가 일어났다”며 ”오랜 시간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는 청주대학교 연극학과 교수들은 모든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공식 사과하고 현 사태에 대해 책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재학생들의 신변을 보호하고, 재발 방치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News1

다음은 성폭력 반대 청주대 연극학과 졸업생 모임 성명서 전문이다.

우리는 청주대학교 연극학과 졸업생 피해자들의 용기 있는 발언으로 조민기 전 교수의 성폭력 문제를 마주하였다. 조민기 교수 성폭력 사태와 관련하여 청주대학교와 학과 교수진에 다음과 같은 이유로 성명서를 공표한다.

2018년 2월 23일 졸업식 당일 연극학과 학생회는 청주대학교 학생처에 조민기 교수 성폭력 사태를 무분별하게 취재하고 있는 취재진으로부터 재학생들을 보호해 줄 것과 인력을 지원해 줄 것을 요청하였으나 거부당했다. 이는 청주대학교에서 연극학과 재학생들을 보호할 의무를 져버렸다고 판단된다. 그뿐만 아니라 연극학과 졸업생들을 본교 졸업식에서 배제하는 사태가 일어났다. 또한, 어떠한 공식 입장도 발표하지 않고 오랜 시간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는 청주대학교 연극학과 교수들은 모든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공식 사과하고 현 사태에 대해 책임져야 한다.

‘성폭력 반대 청주대 연극학과 졸업생 모임’은 학과 교수와 학교에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하나, 조민기 교수의 성폭력 사건을 묵인하고 축소한 교수진과 청주대학교는 공식 사과하라.

하나, 졸업식에서 연극학과를 배제한 사건에 대해 공식 사과하고 책임져라.

하나, 학생을 보호하지 않는 학교와 교수는 재학생들을 위한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취재 동의 없이 언론에 노출되고 있는 재학생들의 신변을 보호하라

하나, 성폭력 및 학교 내에 모든 위계에 의한 폭력에 대한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라.

성폭력 반대 청주대 연극학과 졸업생 모임은 재학생들과 예비 연극학과 후배들을 위해 학교생활을 안정적으로 구축해줄 것을 요구하며 교내 성폭력및 위계에 의한 폭력에서 보호받을 수 있도록 구체적인 실시 방안과 진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공개할 것을 요구한다.

‘성폭력 반대 청주대 연극학과 졸업생 모임’은 더 이상 청주대학교와 연극학과 교수들의 침묵과 방관, 가해에 대해 좌시하지 않겠다.

2018. 03. 02.
성폭력 반대 청주대 연극학과 졸업생 모임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성 #성폭력 #성추행 #보이스 #조민기 #청주대 #청주대학교 #조민기 성폭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