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자 팀추월 대표팀이 조금 이상한 모습을 보였다 (사진, 영상)

3명이 함께 달려야 하는데, 이상하게도 노선영 선수만 뒤처져 있음을 볼 수 있다.

김보름(25), 노선영(29), 박지우(20)로 구성된 한국 여자 팀추월 대표팀이 준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한국은 19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준준결승에서 3분03초76을 기록, 8개팀 가운데 7위에 머물면서 탈락했다.

총 8개 팀이 출전한 팀추월은 준준결승에서 좋은 기록을 낸 상위 4팀이 크로스 토너먼트로 결승 진출을 다투는데 한국은 7위에 그치면서 준결승에 오르지 못했다.

스피드스케이팅 팀 추월은 3명씩 이뤄진 2팀이 반대편에서 동시에 출발, 6바퀴를 돌아 3번째 주자가 결승선을 통과한 기록으로 순위를 결정하는 종목이다.

그러나 한국은 김보름과 박지우 선수가 함께 앞으로 나아갈 때 노선영이 이들의 페이스를 따라가지 못하고 한참이나 뒤늦게 골인 지점을 통과하는 모습을 보였다.

ⓒNews1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기 결과에 대해 김보름 선수는 기자들에게 아래와 같은 말을 남겼다.

″팀추월은 선두가 아닌 마지막 선수의 기록을 찍기 때문에 안 좋은 기록이 나왔다. 3명 모두 뭉쳐서 들어왔으면 준결승전에 진출할 수 있었을 것이다.

제가 50%를 리드하고 박지우 선수도 초반에 스타트해서 스피드를 끌어주는 역할을 하기로 했다. 중간에 있는 노선영 언니는 비중을 최대한 적게 하는 전략을 짰는데 그 부분에서 의사소통이 안 된 부분이 있다.

 

아래는 이날 경기를 두고 나온 SNS 반응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스피드스케이팅 #동계올림픽 #노선영 #팀추월 #김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