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재오의 늘푸른한국당이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자유한국당과 합치기로 했기 때문이다.

  • 김성환
  • 입력 2018.02.09 16:43
  • 수정 2018.02.09 16:47
ⓒ뉴스1

늘푸른한국당이 자유한국당과 통합하기로 결정하고, 당을 해산하기로 했다.

연합뉴스는 “늘푸른한국당이 9일 오전 임시 전당대회를 열고 이러한 내용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재 늘푸른한국당 대표를 맡고 있는 이 전 의원과 당 지도부가 오는 12일 오전 10시 한국당 여의도 당사에서 입당식을 열기로 했다. 현재 4만여 명 규모의 당원도 개별적으로 한국당 입당 절차를 밟게 된다. 

늘푸른한국당은 2017년 1월 이재오 전 의원과 최병국 전 의원 등 이른바 ‘친 이명박계’ 인사가 모여 만든 당이다.

이명박 전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알려져온 이 전 의원은 당시 새누리당(현재 자유한국당) 소속으로 있다가 2016년 4월 총선 공천 과정에 대해 문제 제기를 하면서 탈당을 선언했다. 

ⓒ1
ⓒ1

이 전 의원은 2017년 5월 늘푸른한국당 소속으로 대통령 선거에 출마했다.

이 전 의원은 이날 임시 전당대회에서 “나라가 총체적인 위기 상황이어서 정권을 균형 있게 견제할 정치세력의 결집이 최우선 과제”라며 “국가발전과 정치혁신의 새로운 동력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마음을 비우고 당을 해산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9일 뉴스1과의 통화에서도 “지금 여당이 일방적으로 독주하고 있는데 야당이 효율적 대응을 하기 위해 세 결집을 할 필요가 있다”며 “우리가 내려놓고 (힘을) 합치면 다른 정치세력도 통합 대열에 동참하지 않겠는가 하는 생각도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정치 #자유한국당 #홍준표 #이명박 전 대통령 #합당 #이재오 #늘푸른한국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