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자 아이스하키 대표팀 골키퍼의 헬멧은 좀 특별하다

'귀화 선수' 골리 맷 달튼은 특수 제작한 마스크를 쓴다.

ⓒMaxim Shemetov / Reuters

한국 남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의 특급 골리 맷 달튼(32)의 마스크가 화제다.

달튼은 3일 인천 선학링크에서 열린 카자흐스탄과의 평가전에서 마스크 옆면에 이순신 장군의 모습을 새긴 채 나왔다. 머리 뒤쪽 보호대에도 태극기 문양이 새겨져 있고, 다리 패드 양쪽에도 태극기가 그려져 있는 등 ‘나는 한국팀 선수’라는 뜻을 유독 강조했다. 달튼은 서울 광화문에 있는 이순신 동상을 본 뒤 직접 디자인을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평가전(1-3패)에서 선방한 달튼은 마스크 때문에 더 많은 시선을 받았다.

ⓒMaxim Shemetov / Reuters

하지만 친선 평가전과 달리 2018 평창겨울올림픽 본선에서는 달튼의 마스크에 그려진 이순신 장군을 볼 수 없다.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선수들의 장비를 점검한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이순신 장군 그림을 ‘정치적’으로 규정하며 착용을 허락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달튼은 <연합뉴스>와 인터뷰에서 “아이오시 결정에 동의하지 않는다. 규정이 그렇다면 고쳐서 쓰겠지만, 상당히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이순신 장군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다”고 했다.

남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에는 7명의 귀화선수가 있는데 한국에 대한 애정이 깊다. 달튼은 그 가운데서도 가장 열정적이다.

ⓒMaxim Shemetov / Reuters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평창동계올림픽 #아이스하키 #남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 #골키퍼 #골리 맷 달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