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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10월 02일 07시 29분 KST

숙면에 좋은 2분 스트레칭(동영상)

잠은 건강에 아주 중요하다.

피로 회복과 휴식을 위해 돈 안 들이고 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 바로 잠이다.

하지만 잠들기 어려운 사람들도 있다. 불면의 밤이 오래가면 치료를 받아야 한다. 불면증일 수 있기 때문이다.

허핑턴포스트US는 불면이 일상이 된 사람들을 위해 숙면을 위한 간단한 스트레칭을 소개했다.

요가 지도자 질 밀러가 제안하는 운동이다.

밀러는 “모두들 너무 오랜 시간 책상에 앉아 일한다. 낮에 생긴 긴장이 밤에 숙면을 가로막는다”고 말한다.

숙면을 위해 그가 주목하는 것은 엉덩이다. 오랜 시간 의자에 앉아 일하는 사람들은 엉덩이 근육이 긴장되기 때문이다. 엉덩이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 벽돌처럼 생긴 직육면체의 물건이 필요하다. 굳이 살 필요는 없다. 책을 써도 된다.

이 동작은 엉덩이의 굴근,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다리와 등을 연결해주는 큰허리근에 깊은 자극을 준다. 밀러는 이들 근육은 오래 앉아 있을수록 수축하여 팽팽해진다고 한다.

이는 숨을 깊게 쉬는 것을 방해해 신체의 이완을 방해한다.

결국, 이 근육을 풀어주게 되면 잠잘 때 깊은숨을 쉬게 되어 긴장된 몸이 이완되면서 숙면에 들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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