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06월 20일 12시 40분 KST

정리정돈의 전문가가 당신의 집을 방문한다면?

moodboard - Mike Watson Images

주변에 정리정돈을 탁월하게 하는 사람이 한두 명 쯤은 있을 거다. 그 사람은 시어머니일 수도 혹은 친구일 수도 있다.

여하튼 이렇게 정리정돈에 뛰어난 사람이 갑자기 당신의 집을 방문한다면 얼마나 당황스러울까? 정리정돈의 대가는 속으로 집이 지저분하다고 할 수도 있고 아니면 정리를 돕겠다고 나설지도 모른다.

자칭 정리정돈의 전문가로서 그들이 진짜 속으로 생각하는 게 무엇인지 아래와 같이 모았다.

타인이 추측하는 정리정돈의 전문가: "난 이렇게는 못 살아!"

실제 정리정돈의 전문가: "나도 이렇게 살아봤으면."

정리정돈의 전문가는 주변 정리에 늘 신경을 쓰다 보니 자신을 피곤하고 지치게 한다. 때론 더러운 그릇을 싱크대에 남겨두고 잠자러 갈 수 있는 여유를 부러워한다는 사실!

타인이 추측하는 정리정돈의 전문가: "이렇게 진열하면 훨씬 나을 텐데."

실제 정리정돈의 전문가: "이 집에 마실 와인이 있을까? 가지고 올 걸 그랬나?"

당신이 책과 잡지를 산더미처럼 쌓아놓고 마시던 컵을 그대로 거실에 두든 말든 정리정돈의 전문가는 관심이 없다. 남의 집에 방문한 이유는 시간을 보내기 위한 것이지 비판하러 온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타인이 추측하는 정리정돈의 전문가:"청소를 좀 제대로 하지...."

실제 정리정돈의 전문가: "얼마든지 조언이 필요하면 돕겠지만. 그걸 필요까지는 없을 듯"

손님으로 초대받았기에 어디까지나 손님이다. 정리정돈의 전문가가 온종일 깔끔한 환경만 생각하며 살거라고 착각해서는 안 된다. 만약 집안 정리의 노하우가 궁금해 그들을 초대했다면 기꺼이 도움을 주긴 할 것이다.

타인이 추측하는 정리정돈의 전문가: "잔이 제대로 짝이 맞지 않는데 왜 이럴까?"

실제 정리정돈의 전문가: "와인 좀 더 할 수 있을까?"

솔직히 와인을 유리잔이 아닌 머그잔이나 빨간 플라스틱 컵에 마실 자신은 없다. 그렇지만 유리잔이 세트로 갖추어있지 않는다고 불안해할 필요는 없다.

타인이 추측하는 정리정돈의 전문가: "도착하기 전에 미리 정리해 놓을걸."

실제 정리정돈의 전문가: "다행이네. 내가 온다고 일부러 정리 할까 봐 걱정했는데."

실제 정리정돈의 전문가는 사람들이 비판적이고 오만하게 볼까 봐 더 신경 쓴다. 굳이 손님이 온다고 평소에 흩어져 있던 옷을 더 구겨지게 옷장에 쑤셔 넣을 필요는 없다.

타인이 추측하는 정리정돈의 전문가: "다시는 이 집에 오지 말아야겠어. 다음엔 우리 집에서 만나자고 해야겠군."

실제 정리정돈의 전문가: "다음엔 와인을 더 가지고 오겠어요."

아무리 정리정돈의 전문가라고 해도 동료나 친구의 집에 초대받으면 손님일 뿐. 그들도 동료 혹은 친구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소중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정을 다지는 것 말고 다른 걱정을 할 거라면 평소에 하면 될 것이다.

PRESENTED BY 호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