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06월 11일 06시 47분 KST | 업데이트됨 2014년 06월 11일 06시 52분 KST

'콜 오브 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에 등장한 강남대로와 청계천의 모습은?(이미지, 동영상)

FPS 게임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신작인 '콜 오브 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의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9일, LA에서 열린 E3 마이크로소프트 컨퍼런스'에서 공개된 이 영상에는 서울의 청계천과 강남대로를 무대로 한 시가전이 등장했다.

'콜 오브 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의 시대배경은 2054년이다. 민간 군사기업이 전쟁을 일으키는 주범으로 설정됐다. 아래는 페이스북의 '병멋' 페이지가 요약편집해 올린 영상이다.

영상 속에는 '강남대로'를 알리는 표지판과 '간호학원' ,'제과점' 등의 간판이 한글로 등장한다. '신한은행'은 '신원은행'으로 표기됐고, 주차금지와 견인지역 간판과 함께 있는 미래형 버스정류장도 눈에 띈다. '강남터미널'과 '인천국제공항'을 오가는 광역버스도 보인다. 청계천을 무대로 한 전투장면도 흥미롭다. 광화문 일대의 주변경관은 비슷하지 않지만, 청계천의 모습은 실제와 흡사한 편이다.

Photo gallery 콜 오브 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 See Gallery

아래는 '콜 오브 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의 트레일러 전편이다.

PRESENTED BY 오비맥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