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03월 25일 08시 26분 KST | 업데이트됨 2014년 07월 08일 13시 03분 KST

고양이 아카데미 최우수 작품상은?

screenshot

고양이 영화 아카데미 시상식이라는 게 있다. 선댄스 영화제의 이름을 본뜬 캣댄스 영화제(Catdance Film Festival)다.

고양이 예술 협회(Feline Arts Council)가 개최하는 이 영화제는 오로지 고양이의, 고양이를 위한, 고양이에 대한 2~5분짜리 단편 영화가 대상이다. 개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최우수 작품상을 받은 '리키'

올해의 작품상은 '리키'가 받았다. 버려진 길고양이 리키가 새 가족을 만나고, 가족의 개와 친구가 된다는 이야기다. 제작자 사이먼 사베리에브에 따르면 리키의 나레이션을 담당한 것은 옆집에 사는 8세 소녀다.

상금 5만 달러와 황금빛 고양이 화장실용 모래삽을 받은 사이먼 사베리에브

제작자 사베리에브는 "앞으로도 고양이를 좋아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고양이에 영감 받은 영화를 만들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하며 "상금의 일부는 현지 동물보호단체에 기부하고, 고양이의 나레이션을 맡은 이웃 소녀 퀼라의 대학 진학 자금으로 쓰겠다"고 말했다.

'리키'를 비롯한 모든 결선 작품들은 고양이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리키'와 최종적으로 경합을 벌였던 Dreams Are Real도 아래에서 감상하자.

PRESENTED BY 호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