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할리우드 배우 이기홍이 밝힌 '한국 이름을 버리지 않는 이유' (영상)

영화 '메이즈 러너'의 민호 역을 맡았던 할리우드 배우 이기홍은 자신의 이름이 "매우 한국적"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그는 대중이 발음하기 편하도록, 이름을 바꾸는 것에 대해서도 고려해 보았으나 결국 개명을 선택하지는 않았다. 그 이유에 대해 이기홍이 비영리단체 CAPE와 버라이즌의 공동 제작 미니 다큐 '#IAM Ki Hong Lee Story'에서 밝힌 내용은 이렇다. 왜 그가 계속 한국 이름으로 활동하는지 궁금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도, 좀 멋지다는 생각이 들 만한 내용이다.

이기홍의 인터뷰. 한국어 자막이 입혀진 영상을 보고 싶다면 여기 링크로 들어가면 된다.

"내 이름 이기홍은 매우 한국적인 이름입니다.

이름을 바꾸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기도 했어요.

우조 아두바(Uzo Aduba: 미국 배우)가 세스 마이어스와 인터뷰를 한 적이 있는데, 그녀가 말을 잘해준 것 같아요.

그녀는 자신의 어머니와 나눈 대화를 들려주었죠.

'엄마, 아무도 내 이름을 정확히 발음하지 못하는데 이름을 바꿔도 될까?'

그런데 그녀의 엄마는 이렇게 답했다고 해요.

'사람들이 도스토예프스키와 차이코프스키를 발음할 줄 안다면, 네 이름도 어떻게 발음해야 할지 배울 수 있을 거야'

저는 그 말이 참 와닿았어요.

맞아! 우리가 다른 사람을 위해서 우리의 이름을 바꿀 필요는 없지!

제 모습 있는 그대로, 사람들에게 제 이름을 배우게 할 수 있는 거잖아요?

충분히 능력 있고, 꾸준히 일한다면, 사람들은 우리의 이름을 기억할 거예요.

야시엘 푸이그(Yasiel Puig, 야구선수)가 발음하기 쉽다고 생각하세요?

하지만 그가 워낙 잘하고, 유명하니까 사람들이 그의 이름을 기억하잖아요.

그게 제가 더 열심히 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해주죠."

관련 기사

- [허핑턴 인터뷰] 최민식 같은 배우가 되고 싶다는 이기홍을 만났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이기홍 #할리우드 #배우 #엔터테인먼트 #한국 이름 #메이즈 러너 #다양성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