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메프, 암호화폐 12종 연계 추진..."전용 머니 전환 후 사용"

이커머스업체인 위메프에서 암호화폐(가상화폐)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된다. 국내 주요 쇼핑몰이 암호화폐를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단 암호화폐를 직접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전용머니로 전환해서 사용해야 한다. 직접 사용하는 대신 전용머니로 한 차례 전환해서 사용하는 만큼 최근 일고 있는 가상화폐 해킹 논란에서도 비교적 안전한 방식이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위메프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사이트인 빗썸과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전용머니)인 '원더페이' 연동을 추진 중이다. 기존에는 연매출 200억원 이하의 소규모 업체들만 암호화폐를 도입했지만 정착된 경우는 찾아보기 힘들다.

국내 대형 이커머스업체가 암호화폐 연동 결제 방식을 도입하자 IT업계와 유통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글로벌 추세에 맞춰 암호화폐 사용을 시작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미국의 유명 쇼핑몰인 '오버스톡'과 '뉴에그'의 경우 이미 암호화폐를 결제수단으로 정착시킨 상태이며 일본의 유명 전자제품 유통업체인 '빅카메라'도 일부 암호화폐를 받고 제품을 판매 중이다.

이미 검토단계를 지나 실무자들끼리 구체적인 도입 준비를 하고 있다. 위메프는 비트코인과 리플, 이더리움 등 빗썸에서 거래되는 암호화폐 12종 전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다.

암호화폐가 환율처럼 꾸준히 값이 변동되는 만큼 지불 금액은 고객이 암호화폐로 구매를 결정한 시점의 시세로 적용된다.

현재 국내에서 암호화폐에 관심 갖고 있는 업체는 위메프뿐만이 아니다.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가 암호화폐 사이트 4위 업체인 블록체인거래소(HTS코인)와 제휴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HTS코인은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지하상가(이하 고투몰)과 함께 고투몰에 입점된 620개 오프라인 상점을 기반으로 온라인 쇼핑몰 사업에 진출을 준비 중이다. 상반기에는 고투몰 온라인쇼핑몰을 개설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위메프 관계자는 "암호화폐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 것이 맞다"며 "원더머니로 바꿔서 사용하는 형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가상화폐 #위메프 #암호화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