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노선영이 올림픽 출전 여부를 결정 못하고 있다

다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출전권을 얻은 스피드스케이팅 여자대표팀 노선영이 올림픽 출전을 고심하고 있다고 한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노선영의 소속팀(콜핑팀) 이승훈 감독은 연합뉴스와 한 통화에서 "심신이 지쳐있는 상태에서 모든 것을 내려놨는데, 다시 운동을 시작해야 하는 상황이 매우 괴로울 것이다"라며 "본인도 평창동계올림픽 출전 여부에 관해 결정을 못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만나 평창올림픽 출전을 설득할 계획이다"라며 "평창올림픽은 (2016년 세상을 떠난 쇼트트랙 전 대표팀)동생 노진규가 그토록 출전하고 싶었던 대회다. 사적인 감정과 힘든 것을 이겨내고 평창올림픽에서 멋진 은퇴 무대를 치를 수 있도록 설득하겠다"고 말했다.

노선영은 국내선발전에서 팀 추월 대표팀으로 선발됐지만 ISU 월드컵 1~4차 대회서 올림픽 개인 종목 출전 자격을 얻지 못해 평창행이 좌절됐다. 개인 종목 출전권이 없더라도 팀 추월에 나설 수 있다는 대한빙상경기연맹의 설명만 믿었던 게 화근이었다. 그러나 국제빙상경기연맹이 러시아 선수를 제외하면서 엔트리를 조정해 여자 1500m 경기에 출전할 수 있게 됐다. 당연히 팀 추월 출전자격도 생겼다.

그는 선수촌에서 퇴촌한 뒤 언론과 인터뷰에서 연맹과 코치진, 동료 선수들에게 섭섭한 감정을 토로했다. 태극마크를 달지 않겠다는 공언도 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평창동계올림픽 #평창올림픽 #노선영 #스피드스케이팅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