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성태와 임종석이 만나 'UAE 사태'에 대해 나눈 대화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과 12일 만나 아랍에미리트(UAE) 특사파견 의혹과 관련한 이야기를 나누고 향후 국익과 국정 운영에 관해 협력을 확대해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임 비서실장의 예방을 받고 약 1시간30분간 비공개 면담 후 기자들과 만나 "제1야당은 국정운영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향후 한국당은 임 실장의 UAE 특사 의혹에 대해 국가적 신뢰와 국익적 차원에서 판단하기로 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로써 임 실장의 UAE行 의혹을 둘러싼 청와대-여당과 야당간 공방이 일단락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한국당은 UAE 의혹과 관련한 국회 운영위원회 개최와 임 비서실장 출석을 요구왔으나 이날 임 비서실장과의 논의를 통해 향후 국가 신뢰 차원에서 판단하기로 했다고 김 원내대표는 전했다.

관련 기사: 'UAE 사태' 전말이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김 원내대표는 '운영위는 열리지 않느냐'는 질문에 "국가간 신뢰와 외교, 국익을 위해서는 우리가 뜻을 함께 모으고 그런 차원에서 가장 안정적인 정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특히 UAE 비롯한 중동 주변국가들의 비즈니스가 더 잘 이뤄져서 국익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뜻을 모아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임 비서실장도 같은 자리에서 "김 원내대표를 찾아 의논하고 한-UAE 문제를 소상히 의논했다"며 "앞으로 좀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원전정책으로 해외원전 수주를 위해 정부, 야당, 국회가 협력해가자는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임 비서실장은 "국가간 신뢰와 외교적 국익 관해서는 정부 간에 연속성이 있어야 한다는 점도 함께 맘을 모았다"며 "국익과 관련한 중요한 문제일수록 야당에 더 잘 설명하고 국정운영 관련 협력을 구하겠다는 약속을 드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뉴스 #김성태 #임종석 #아랍에미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