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덕철의 '그날처럼'이 음원차트 1위를 휩쓸고 있다(동영상)

  • 김태우
  • 입력 2018.01.06 09:38
  • 수정 2018.01.06 09:42

소리소문없이 음원 차트에 진입해 현재는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곡이 있다. 장덕철의 '그날처럼'이다.

멜론, 엠넷, 지니 등에서 1위를 휩쓸고 있는 장덕철의 '그날처럼'은 지난해 11월 발매됐다.

멜론

엠넷

지니

벅스

당신은 아마 '장덕철'이라는 이름을 단 한 번도 들어보지 못했을 것이다. 장덕철의 곡이 주목받기 시작한 건, 여러 페이스북 페이지가 조명하고 커버 영상으로 유명한 가수 미교가 답가를 부르면서부터다. 그 후 '그날처럼'은 각종 음원 차트에서 '역주행'을 시작해 결국 1위에 안착했다. 지난 한 주간 1위 자리에서 내려올 줄을 몰랐던 딘의 신곡 'instagram'을 제친 것이다.

장덕철은 장중혁, 덕인, 임철로 이루어진 보컬 그룹으로, 지난 2015년 디지털 싱글 '그때, 우리로'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같은 해 전국영상가요제에서 1위를 차지했고, 지금까지 5개의 앨범을 발매했다.

장덕철 멤버들은 '그날처럼'이 음원 차트 상위권을 휩쓸자 "벅찬 감정을 말로 표현하지 못하겠다"며 "멤버들이 다 울고 있다"고 소감을 밝힌 바 있다.

그러면서 1위 기록을 기념하며 데뷔곡인 '그때, 우리로'를 라이브로 부른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한편, 장덕철처럼 '역주행' 가수로 거듭난 이들은 이전에도 있었다. 지난해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하며 인기를 끈 멜로망스와 소셜미디어를 통해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문문 역시 별다른 활동 없이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을 기록해 팬들을 놀라게 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가수 #장덕철 #그날처럼 #음원차트 #역주행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