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00년 전 어린이들이 산타할아버지에게 바란 뭉클한 선물 목록

100년 전 어린이들은 크리스마스 선물로 뭘 바랐을까?

R.L. Ripples라는 트위터 사용자는 오래된 신문 내용을 '예전의 트윗'이라는 이름으로 공유하는 운영자다. Ripples가 이번에 올린 내용은 20세기 초반 어린이들이 산타할아버지에게 바란 선물 목록이다.

우리에게 익숙한 선물과 농담, 흐뭇한 이야기, 그리고 가슴이 뭉클해지는 사연 등으로 가득하다.

아래는 그 내용 일부다.

산타할아버지께: 엄마에게는 새 드레스, 아빠에게는 새 정장을 부탁합니다. 전 100달러어치 땅콩이면 되요. 그게 다인 것 같네요. 러셀. 미주리주 1919년.

산타할아버지께: 제겐 형 조가 받을 선물과 똑같은 걸 주시되 조금 더 좋은 거로 부탁합니다. 주소도 형과 같습니다. 가이. 오클라호마주 1901년.

산타할아버지께: 인형에게 몹시 안 좋은 사고가 있었어요. 머리가 문에 끼는 바람에 깨졌죠. 이젠 머리가 아예 없어요. 제발 인형 머리를 가져다주세요. 올가. 일리노이주 1903.

산타할아버지께: 엄마를 돌려보내달라고 하느님께 대신 부탁해주세요. 그 소원만 들어주신다면 저희 선물은 다른 아이들에게 주셔도 괜찮아요. 바라는 건 엄마 뿐입니다. 해리엇. 네브래스카, 1901년.

산타할아버지께: 말과 소와 산타할아버지의 사랑과 인형을 부탁합니다. 전 당연히 남자 아이예요. 하지만 여자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인형을 좋아해요. 호박파이도 좋아하고요. 어네스트. 워싱턴 D.C. 1907년.

산타할아버지께: 산타할아버지가 손에 넣을 수 있는 것 모두 가져다주세요. 잊지 마세요. 제가 바라는 건 그게 다니까요. 앨리스. 텍사스주 1900년.

산타할아버지께: 아빠가 돌아가셔서 제게 선물을 줄 사람이 아무도 없어요. 저에게 보내실 선물이 있다면 메케닉스트리트 703으로 보내주세요. 산타할아버지의 친구 플로이드. 아이오와주 1915년.

산타할아버지께: 산타할아버지가 직접 오시면 너무 놀랄 것 같으니 우리 집으론 오지 마세요. 대신 헨리 삼촌 집으로 가세요. 클라이드. 일리노이주 1903년.

산타할아버지께: 농구공과 사탕을 가져다주세요. 제가 산타할아버지 얼굴에 문을 쾅 하고 닫은 것 기억나시죠? 그땐 할아버지가 무서웠어요. 주얼. 뉴멕시코주 1922년.

산타할아버지께: 인형을 부탁하고 싶지만, 여자아이들이 놀릴까 봐 그렇게 못하겠어요. 안슨. 뉴욕주 1902년.

산타할아버지께: 제가 바라는 걸 가져다주지 않았다간 혼날 거예요.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할아버지가 사랑하는 헥시 분치오스. 인디애나주 1910년.

산타할아버지께: 당나귀 탄 광대를 부탁합니다. 아빠는 우리를 제대로 돌보지 않으세요. 돈을 다른 아이들에게 다 주니까요. 데이비드. 인디애나주 1913년.

산타할아버지께: 말과 나무와 망치와 못을 부탁합니다. 제가 목공이 되기를 아빠가 바라세요. 할아버지의 소녀, 로다. 버지니아주 1900년.

산타할아버지께: 함께 놀 동생을 보내주세요. 아빠가 엄마와 결혼할 땐 나쁜 민주당원이었어요. 그런데 이젠 엄마 덕분에 최악의 공화당원이 됐어요. 멜빈. 미주리주 1898년.

산타할아버지께: 전 산타할아버지가 돌아가신 줄 알았어요. 편지를 여러 차례 보냈는데, 답장이 없어서 말이죠. 신문에 의하면 어느 호텔에 사신다고 하네요. 조. 캘리포니아주 1907년.

산타할아버지께: 가스가 끊겨서 매우 춥네요. 난로를 하나 가져다주세요. 루스. 오하이오주 1904년.

아래 슬라이드는 옆으로 밀면 된다.

 

*허프포스트US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선물 #코미디 #라이프스타일 #산타클로스 #산타할아버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