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주원이 국민의당 최고위원직을 사퇴했다

김대중 대통령(DJ) 비자금 의혹 제보 논란에 휩싸인 박주원 국민의당 최고위원이 15일 최고위원직을 자진사퇴했다.

박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조기에 이 사태를 매듭짓고자 하는 안철수 대표 생각을 충분히 이해하기 때문에 저는 스스로 지금 최고위원직을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당을 위해 희생하겠다. 저의 사퇴로 바른정당과의 연대·통합이 신속하게, 하루 빨리 매듭지어져서 진정한 영호납 화합, 동서 화합이 이뤄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박 최고위원은 또 "우리 당이 추진하고 있는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막아보려는 소위 호남 중진들의 행동이 도를 넘더니 이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구태정치의 전형적인 범죄행위까지 저지르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해당 국회의원실은 이제 더 이상 범죄행위를 즉각 중단하시고 그것이 사실이라면 의원직을 사퇴하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앞서 이용주 의원을 지목한 바 있다.

그는 주성영 전 의원에 대한 약식명령서상 범죄사실에는 제보자가 검찰 관계자라고만 나올 뿐 본인의 이름이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저는 그게 바로 음모론의 실체라고 생각한다"며 "주 전 의원에 대한 약식명령 범죄사실이 의원실에서 외부로 유출됐다. 그것을 카카오톡을 통해서 누군가한테 전달한 것을 제가 어제 오후에 확인했다"고 말했다.

박 최고위원은 "왜 제가 그 음모의 공격 대상자가 됐을까를 안 대표는 이미 파악해서 알고 계시리라 믿는다"며 "오늘 당무위원회는 그래도 소집해달라"며 "자료를 가지고 모두 소명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박 최고위원의 당원권 정지 등을 논의하기 위한 당무위에서는 당원권 정지가 의결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민의당 #박주원 #안철수 #정치 #김대중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