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묘한 이야기' 시즌 3은 2019년까지 공개되지 않을 수도 있다

  • 김태우
  • 입력 2017.12.11 10:37
  • 수정 2017.12.11 10:43

이미 '기묘한 이야기' 시즌 2 완주를 끝냈을 당신에게 정말이지 끔찍한 소식을 하나 전한다. 시즌 3이 2019년까지 공개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기묘한 이야기'에서 호퍼 서장 역을 맡은 데이빗 하버는 최근 두바이 국제 영화제 직후 버라이어티와의 인터뷰에서 시즌 3에 대한 몇 가지 사실을 밝혔다. 하버는 "팬들이 짜증 내는 것 중 하나는 시즌 1개가 만들어지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사실이다. 시즌 3은 아마 2019년까지 공개되지 않을 것이다."라며 시즌 3 방영 시기를 언급했다. 그러면서 '기묘한 이야기'를 제작한 더퍼 형제가 "매일 집에서 12~14시간 동안 글만 쓴다"며 "좋은 작품을 만드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말했다.

넷플릭스는 앞서 공식 트위터를 통해 시즌 3 제작 소식을 발표한 바 있다. 공식 방영 시기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한편, 데이빗 하버는 스포일러 유출로 악명이 높다. 얼마나 많은 내용을 유출해왔는지 제작진은 '데이빗 하버 규칙'을 만들었다고 한다. '기묘한 이야기'의 공동 제작자인 맷 더퍼는 지난 11월 '벌처 페스트'에서 "이제 데이빗에게 아무것도 말해줄 수 없다. 이제 그만 알려주기로 했다. 그는 스포일러를 트위터에 올리고, 인스타그램에도 공유하며 만나는 모든 기자에게 내용을 유출한다."라고 밝혔다.

이에 하버는 "목표를 달성했다. 스포일러 없이 시즌 3을 볼 수 있게 됐다"라며 스포일러 유출 금지 규칙에 재치있게 응수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드라마 #미국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즌 3 #기묘한 이야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