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트럼프를 탄핵하라!

친구들이여, 우리 역사상 가장 큰 실수가 지금 백악관에 앉아있다. 이걸 바로잡을 방법은 하나뿐이다. 트럼프는 탄핵되어야 한다. 2020년 11월까지 기다릴 수는 없다. 우린 그때까지 못 버틸 것이다. 우리가 미국이라고 알고 있는 국가는 트럼프가 3년 동안 더 대통령을 하고 난 뒤에는 다른 나라가 될 것이다. 당신도 알고 나도 아는 얘기다. TV를 끄고 일상의 광기를 피하려 한다고 그가 사라지지는 않는다.

이제 이 위험한 남성의 직위를 해제시켜야 한다.

나는 캘리포니아의 톰 스타이어가 시작한 '탄핵이 필요하다(Need To Impeach)' 운동에 서명했다. 2백만 명이 넘는 미국인들이 서명했고, 매 시간마다 이 숫자는 불어나고 있다. 우리 모두는 이제 1분도 더 기다리지 말고 행동해야 한다.

트럼프는 북한의 불안정한 지도자를 도발해서 우리를 공격하는 실수를 유발하려고 북한 근처 바다에 군함들을 보냈다. 그 이유, 그리고 트럼프가 김정은을 마구 비웃는 이유는 하나다. 분쟁을 일으켜서, 그와 그의 가족, 그의 지지자들에게 곧 닥칠 형사 고발장을 미국이 잊고 힘을 합쳐 그를 지지하게 하려는 것이다. 그는 우리 모두를 위험에 처하게 했고, 그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죽을지도 모른다.

이 나라를 세운 사람들은 우리 나라를 위험하게 만들 수 있는 행동을 하는 대통령이 가끔 취임하면 어쩌나 걱정했다. 직위를 이용해 돈을 벌려는 대통령, 제정신이 아닌 최고 사령관(조지 3세가 좋은 예였다)이 가끔 취임하면 어쩌나 우려했다. 우리 나라의 반역자가 대통령이 되지는 않을까 두려워했다. '중대 범죄' 뿐 아니라 '경범죄'도 저지른 사람이 대통령이 될 수도 있다는 것마저 알고 있었다. 그들은 우리가 실수를 쉽게 바로잡을 수 있게 해두고 싶었다.

친구들이여, 우리 역사상 가장 큰 실수가 지금 백악관에 앉아있다. 이걸 바로잡을 방법은 하나뿐이다. 트럼프는 탄핵되어야 한다. 2020년 11월까지 기다릴 수는 없다. 우린 그때까지 못 버틸 것이다. 우리가 미국이라고 알고 있는 국가는 트럼프가 3년 동안 더 대통령을 하고 난 뒤에는 다른 나라가 될 것이다. 당신도 알고 나도 아는 얘기다. TV를 끄고 일상의 광기를 피하려 한다고 그가 사라지지는 않는다.

도널드 J. 트럼프는 자신이 대통령직에 전적으로 부적합하고, 우리 나라에 위협이 되고, 전세계에 대한 즉각적 위험이라는 것을 스스로 증명했다.

또한 그는 멀쩡한 사람이 아니다. 악의에 찬 나르시스트이며 활발한 반사회적 인격 장애자다. 그가 핵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는 인류에 대한 큰 위협이다.

그에겐 이 나라, 헌법, 취임 선서에 대한 충실함이 전혀 없다.

그는 FBI 국장을 강압하여 자신에 대한 수사를 종료시키려 했다. 국장이 말을 듣지 않자, 트럼프는 그를 해고했다. 그가 특검을 해고하는 것도 시간 문제다.

그는 자신의 재정 상태, 선본과 러시아의 관계에 대해 거짓말을 했다. 그가 하는 거의 모든 말은 다 거짓이다. 단 하루에만도 얼마나 많은 거짓말을 하는지 놀라울 정도다(이 사이트에서는 매일 그의 거짓말 전부를 기록한다).

하지만 트럼프의 중대 범죄와 경범죄보다도 더 놀라운 것이 있다.

상원에서 그의 탄핵을 요구한 민주당 의원이 단 한 명도 없다는 사실이다! 맥신 워터스 의원 등은 두려워하지 않고 탄핵을 외쳤다. 11월 15일 오전, 스티브 코헨, 루이스 구티에레스, 앨 그린, 마르시아 퍼지, 존 야무스, 아드리아노 에스페일랏 하원의원은 트럼프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했다. 하지만 이 사람이 탄핵되어야 한다고 말한 민주당 상원의원은 아직 단 한 명도 없다!

내가 당신에게 서명해 달라고 요청하는 청원은 공화당원들에게 동참해 달라고 요구하는 것만은 아니다. 이건 민주당 선출직 공무원들에게 대한 요구다. 그들은 해야 할 일을 하라는 의미로 당신과 내가 찍어준 사람들이다. 이 민주당원들 중에는 탄핵에 반대한다는 말을 한 사람마저 있다. 그들은 우리의 말을 들어야 한다! 당장! 최근의 역사에서 증명된 사실이 있다면, 그건 민주당은 우리가 시켜야만 행동한다는 것이다.

조지 W. 부시가 9/11과는 상관도 없는 이라크를 상대로 대규모 전쟁을 준비하고 있을 때, 민주당 상원의원 다수는 참전에 투표했다. 시민들이 2008년 민주당 경선 설문조사에서 전쟁에 찬성표를 던진 민주당 후보를 낙선시킬 때까지 이들 대부분은 입장을 바꾸지 않았다. 이 민주당 후보들은 당신 때문에 전쟁에 반대하게 된 것이다.

우리의 게이와 레즈비언 형제 자매들이 결혼할 수 있어야 한다고 당신이 믿어왔던 수십 년 동안, 클린턴 부부와 오바마 부부를 포함한 민주당 기득권층은 반대하며, 종교를 핑계로 대며 결혼은 남녀간에만 가능하다고 말했다. 미국인 다수가 이 기본적인 시민권을 지지한다는 설문조사가 나온 뒤에야 민주당 지도자들은 '진화'하기 시작했다.

미국인 다수는 보편적인 싱글 페이어 건강보험을 지지해 온지 꽤 되었지만, 민주당 상원의원 16명은 한 달을 남겨놓고서야 마침내 법안 지지로 돌아섰다.

조심스럽고 겁을 잘 먹는 민주당 지도자들은 보통은 결국 이해하고 옳은 일을 한다 그 이유는 그들이 다른 사람들의 의지에 (언젠가는) 귀를 기울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당신과 나는 지금 당장 그들에게 목소리를 들려줄 필요가 있다. 그들이 찾고 있는 근성과 지지를 주자. '탄핵이 필요하다'에 서명하고 우리들 다수는 이 위험한 사람의 탄핵을 더 이상 기다리지 못한다는 걸 보여주자.

링크를 다시 한 번 건다. 링크와 이 글을 친구들, 당신이 아는 사람들 중 이 나라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과 공유하라. 그가 우리를 전쟁에 끌고 갈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서명하자. 그가 연방 토지 1백만 에이커를 또 석유 회사에게 넘길 때까지 기다리지 말자. 한때 전세계의 감탄을 받던 공립학교를 트럼프와 벳시 디보스가 완전히 해체할 때까지 기다리지 말자. 환경보호국, 이민세관집행국, 식품의약국에서는 그가 앉힌 인사들이 미국식 삶의 방법을 매일 같이 조금씩 문자 그대로 분해하고 있다. 그들이 끼치고 있는 모든 피해를 복구하는데는 여러 해가 걸릴 것이다.

정말이지, 당신은 이걸 단 하루라도 더 견딜 수 있는가?

제발 부탁한다. 나와 함께, 당신의 동료 미국인 수백만 명과 함꼐, 지금 이 탄핵 청원에 서명해 달라. www.needtoimpeach.com‬ 이다.

나는 서명했다. 당신도 해야 한다.

이 나라와 지구를 구하는 것을 도와주어 고맙다.

마이클 무어

* 이 글은 허프포스트 US에 게재된 글을 번역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제 #트럼프 #탄핵 #민주당 #서명 #마이클 무어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