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탈리아 월드컵 진출 실패' 소식에 이 남자에게 위로가 쏟아지고 있다

  • 김현유
  • 입력 2017.11.14 07:32
  • 수정 2017.11.14 07:34
ⓒ알베르토 인스타그램

이탈리아가 60년 만에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월드컵 4회 우승 기록을 갖고 있는 이탈리아가 월드컵 예선에 탈락한 건 지난 1958년이 처음이자 마지막이었다.

이 소식에 한국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한 이탈리아 출신 남성의 과거 발언이 화제가 돼, 위로가 쏟아지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비정상회담',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등에 출연 중인 방송인 알베르토.

지난 1월, 알베르토는 '비정상회담' 신년 특집에서 러시아 대표 올가에 남들이 설전을 벌일 때 조금 색다른 '조언'을 한 바 있다.

당시 터키 대표 제렌은 올가에 '러시아 전투기 격추사건'을, 영국 대표는 러시아의 '시리아 내전 간섭'을 언급하며 설전을 벌이고 있던 상황.

알베르토는 지난 2일 방송된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한국에 대해 왜곡 보도를 한 이탈리아 신문사에 반박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알베르토는 "북한 문제도 있지만 다른 정보나 배경 없이 전달하니까 사람들이 걱정만 한다"며 "(한국에 산 지) 10년이 됐는데 말을 제대로 해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한국을 생각하는 그의 마음을 잘 알기에, 네티즌들이 그에게 진심 어린 위로를 보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h/t 에펨코리아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축구 #코미디 #해외축구 #국내축구 #세리에A #이탈리아 #이탈리아 축구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