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아버지는 아들을 게이라는 이유로 죽였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 김도훈
  • 입력 2017.11.09 09:44
  • 수정 2017.11.09 09:52

지난 주에 14세 아들을 죽인 혐의를 받고 있는 네바다 주의 남성은 아들의 성적 지향을 못마땅해 했으며 위협한 적이 있었다고 친구들이 말했다.

웬델 멜튼(53)은 학교를 가지 않은 아들 지오바니 멜튼과 입씨름을 하다 실수로 총을 쐈다고 경찰에 말했다. 멜튼은 아들이 자기를 밀어 쓰러뜨렸다고 경찰에 말했다. 라스베이거스 리뷰-저널이 입수한 경찰 보고서에 따르면 그는 일어나서 권총을 들고 실수로 아들의 가슴을 쏘았다고 한다.

지오바니는 인근 병원에서 사망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경찰은 밝혔다. 지오바니는 웬델 멜튼의 허락을 받고 라스 베이거스 외곽의 아파트에서 혼자 살고 있었다.

경찰에 따르면 웬델 멜튼은 가정 폭력 기소 기록이 있었다. 그는 살인, 총기 불법 소지, 아동 학대 또는 방치로 기소되었다. 현재 투옥 중이며 보석금은 808,000달러다. 경찰은 전과가 있는 그가 어떻게 권총을 구했는지 아직 수사 중이다.

한때 지오바니를 돌봐주었다는 손자 존스는 멜튼이 아들을 죽이고 싶어했다고 생각한다.

“지오바니는 여러 해 동안 육체적, 정신적, 영적으로 학대 당했다.” 존스가 뉴스 3 라스 베이거스에 말한 내용이다.

“그는 자기 아들이 게이라는 사실을 싫어했다.” 존스는 웬델이 아들이 남자 친구와 있는 것을 보고 총을 꺼내든 적이 있다고 지오바니의 친구들에게 들었다고 한다. “그가 마음 속으로 게이 아들보다는 죽은 아들을 원했을 거라 나는 확신한다.”

존스는 허프포스트의 언급 요청에 즉각 답변하지 않았다.

ABC 13 뉴스에 따르면 지오바니의 고등학교 친구들은 멜튼이 아들의 성적 지향을 못마땅해 해서 가족 내에 문제가 있었다고 말했다.

경찰은 아직까지의 수사로는 지오바니의 성적 지향 때문에 총을 쏜 것으로 밝혀지지는 않았으며, 예전에도 부자지간에 문제가 있었는지는 모른다고 허프포스트에 말했다.

“그는 우리 형사들에게 그런 발언은 하지 않았다. 우리는 지금으로선 그런 주장을 루머로 취급하고 있다.” 스콧 윌리엄스 형사의 말이다.

“이 사건은 공개적으로 활발히 수사 중이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을 밝힐 수는 없지만, 현재 핸더슨 경찰은 이 총격이 성적 지향 때문이라는 증거를 찾지 못했다.” 헨더슨 경찰서의 캐슬린 리처즈가 이메일로 전했다.

멜튼은 자기 명의로 헨더슨의 아파트를 빌려 지오바니가 살도록 했다고 경찰은 밝혔다. 지오바니가 자신의 새 아내와 잘 지내지 못해서 ‘유독한 환경’이 생겼다고 형사들에게 진술했다 한다.

지오바니는 게이 남성으로써 받아들여지는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한다. LGBTQ 가족 및 연대 단체인 PFLAG 내셔널의 제이미 그랜트는 이것은 지금도 흔한 문제라고 말한다.

“미국은 남성성의 위기를 겪고 있다. 이 보고서 및 성폭력에 대한 보고서들, 총기 폭력 등을 보면 명백하다. 남성들은 자라며 감정을 숨겨라, 다른 남성들의 젠더와 섹슈얼리티를 감시하라, 직장에서든 가정에서든 ‘지배적 위치’를 주장해라는 등의 ‘규범적인’ 메시지들을 익히게 되고, 또한 이 메시지들은 남성들의 삶에 아버지라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이와 별개의 사건이지만, 지난 달에는 8세 소년이 어머니의 남자 친구에 의해 게이라는 이유로 학대와 고문을 당하다 사망한 사건에 대한 재판이 시작되었다.

가브리엘 페르난데스는 2013년에 캘리포니아의 집 벽장에서 뇌사 상태로 발견되었다. 여러 차례 구타 당하고, 화상을 입고, 굶주리고, 고문을 당했다고 검찰은 밝혔다.

이 사건의 범인인 이사우로 아기레(37)은 살인죄로 기소되었으며 사형을 선고 받을 수도 있다. 소년의 어머니인 펄 페르난데스(32) 역시 살인죄로 기소되어 따로 재판받고 있다.

로스 앤젤레스 카운티의 검사보 조너선 하타미는 배심원단에게 “이건 마약이나 정신 건강의 문제가 아니다.”고 말했다. 아기레가 아이를 학대한 것은 “그 아이를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 … 그는 가브리엘이 게이라고 믿었으며 그로선 그게 나쁜 것이었다 … 그는 어린 소년에 대한 증오 때문에 그런 행동을 했다.”고 말했다.

허핑턴포스트US의 Dad Accused Of Killing Teen Son Opposed His Sexuality, Friends Say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제 #사건 #살해 #게이 #동성애 #성소수자 #아버지 #아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