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사마 빈 라덴이 소장하던 영상 목록이 공개됐다

  • 김태우
  • 입력 2017.11.03 07:51
  • 수정 2017.11.03 07:52

미국 CIA가 오사마 빈 라덴의 은신처에서 확보한 정보를 공개했다.

지난 2011년 알카에다 지도자였던 오사마 빈라덴을 사살한 미국 특수부대의 작전 현장에서는 컴퓨터 한 대가 발견됐다. CIA가 컴퓨터를 복원하자, 빈 라덴의 독특한 취향이 드러났다.

911 테러의 주범은 만화영화나 귀여운 영상을 즐겨 봤다. 아래는 그의 컴퓨터에서 발견된 영상들.

위 목록은 미국 정부가 2015년 5월 이후 4번째로 공개한 빈 라덴 관련 정보다.

CIA는 빈 라덴의 은신처에서 발견된 일부 정보는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될 수 있거나 빈 파일, 혹은 이중 파일이기 때문에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 중에는 음란물과 저작권으로 보호받는 영상도 포함되어 있다.

마이크 폼페오 CIA 국장은 지난 1일(현지시각), "오늘 공개된 알카에다의 편지, 영상, 음성 파일 및 기타 파일은 미국인들이 이 테러 집단의 계획과 활동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 기회를 제공한다"라며, "CIA는 앞으로도 국가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국민들과 정보를 공유하겠다"라고 말했다.

 

허프포스트UK의 'Osama Bin Laden CIA Files: 9 Videos Found On Al Qaeda Founder's Laptop'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제 #뉴스 #엔터테인먼트 #오사마 빈 라덴 #테러 #테러리스트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