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범호 만루포' KIA, 두산 7-6으로 꺾고 8년만에 우승...'V11' 달성

ⓒ뉴스1

KIA 타이거즈가 베테랑 이범호의 그랜드슬램과 9회 양현종을 마무리로 올리는 강수로 통산 11번째 한국시리즈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KIA는 3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7전 4선승제) 5차전에서 두산을 7-6으로 제압했다.

1차전을 내준 뒤 2~5차전을 내리 따낸 KIA는 4승1패를 기록, 2009년 이후 8년 만에 한국시리즈 정상에 올랐다.

KIA는 전신인 해태 타이거즈 시절부터 11차례 치른 한국시리즈에서 '무패 행진'을 이어갔고, 3년 연속 우승에 도전했던 두산은 KIA의 벽을 넘지 못하며 준우승에 만족해야 했다.

KIA는 1-0으로 앞서가던 3회말 2사 만루에서 이범호가 왼쪽 펜스를 넘어가는 그랜드슬램을 터트려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KIA는 7-0으로 리드하던 7회말 집중타를 허용하며 7-6까지 쫓겼지만 김세현, 김윤동에 이어 9회말 양현종을 투입하는 강수를 두며 승리를 지켜냈다.

경기 초반은 두 팀 모두 아쉬운 장면이 나왔다. KIA는 1회 1사 1,3루의 기회에서 이명기가 협살에 걸리며 기회를 놓쳤다. 두산도 2회말 1사 2,3루의 찬스에서 양의지가 포수플라이, 류지혁이 2루플라이로 돌아서며 고개를 떨궜다.

팽팽하던 흐름은 3회에 바뀌었다. 잠잠하던 KIA 타선은 3회 두산 선발 니퍼트를 두들겨 빅이닝을 만들었다. 이명기의 내야안타와 김주찬의 희생번트로 만든 1사 2루에서 버나디나가 중견수 앞 적시타로 선취점을 뽑아냈다.

이어 KIA는 최형우의 안타와 나지완의 사구로 만든 2사 만루 찬스에서 '만루 사나이' 이범호가 니퍼트의 초구 슬라이더를 받아쳐 왼쪽 펜스를 넘어가는 그랜드슬램을 뽑아냈다. 정규시즌에서만 16개의 만루포를 터트려 개인 최다 만루 홈런 기록을 갖고 있는 이범호는 포스트시즌 첫 그랜드슬램을 쏘아 올렸다.

KIA는 이 한방으로 5-0으로 앞서갔다.

선발 헥터의 호투로 리드를 지키던 KIA는 6회초 1사 2루에서 김선빈의 적시타로 니퍼트를 마운드에서 끌어 내렸다. 두산 좌완 함덕주가 올라왔지만 폭투에 이어 이명기의 좌익수 앞 안타로 KIA는 7-0까지 달아났다.

하지만 두산도 그대로 물러나지 않았다. 7회말에 강한 집중력으로 추격에 나섰다. 잘 던지던 헥터가 무사 1,2루에서 민병헌에게 우익수 앞 적시타로 첫 실점을 내줬다.

두산은 오재원의 우중월 2루타와 박건우의 사구로 무사 만루를 만든 두산은 오재일의 우익수 앞 안타로 7-4까지 추격했다.

다급해진 KIA는 마무리 김세현을 올렸지만 1사 1,3루에서 에반스가 우익수 앞 적시타를 때려내며 7-5가 됐고, 최주환의 유격수 땅볼로 한 점 차까지 따라 붙었다. KIA는 김세현이 박세혁을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동점까지 허용하진 않았다.

KIA는 8회말 김윤동에 이어 9회에 선발 요원인 양현종을 5번째 투수로 올리는 강수를 통해 리드를 지켜냈다.

양현종은 김재환에게 볼넷을 허용했지만 오재일을 좌익수 뜬공으로 돌려세우고 한숨을 돌렸다.

KIA는 3루수 김주형의 실책으로 1사 만루의 위기를 맞았지만 양현종이 박세혁을 유격수 뜬공, 김재호를 포수 파울플라이로 잡아내고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야구 #한국시리즈 #기아 타이거즈 #두산베어스 #우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