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우 김주혁 교통사고 사망..."급발진·음주 아닌 듯"

  • 김태우
  • 입력 2017.10.30 15:05
  • 수정 2017.10.30 15:36
ⓒ뉴스1

배우 김주혁씨(45)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숨진 가운데 급발진과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고는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30일 서울 강남경찰서 등에 따르면 김씨는 이날 오후 4시27분쯤 서울 삼성동 영동대로 봉은사역 사거리에서 경기고등학교 사거리 방향으로 자신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벤츠 쥐바겐을 몰다 인근을 달리던 그랜저 차량을 들이 받았다.

이후 김씨 차량은 인도로 돌진, 인근에 있던 한 아파트 벽면을 들이받은 뒤 계단 밑으로 추락하며 전복됐다. 당시 김씨 차량에는 김씨 혼자 탑승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은 김씨를 구조해 심폐소생술을 진행하며 인근 건국대병원으로 이송했으나 오후 6시30분쯤 김씨는 끝내 숨졌다. 김씨 차량과 사고가 난 그랜저 차량 운전자는 다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조사에서 그랜저차량 운전자 A씨는 "김씨가 뒤에서 추돌 후 가슴을 움켜 잡더니 갑자기 돌진, 다시 차량을 추돌한 뒤 아파트 벽면을 들이 받았다"고 진술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조사한 바에 따르면 음주운전과 급발진으로 인한 사고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며 "그랜저 차량과 김씨 차량 2대 모두에 블랙박스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A씨 진술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김주영 #교통사고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