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묘한 이야기' 시즌 3에 대해 지금까지 밝혀진 가장 중요한 정보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중 최고라는 평을 받는 '기묘한 이야기' 시즌 2가 지난 28일(한국시간) 공개됐다.

불과 이틀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대부분이 첫 에피소드를 '아차'하고 클릭하는 순간부터 소파에 누워서 혹은 모니터 앞에 앉아서 9시간을 연달아 봤을 것으로 추정된다.

하여튼 그래서 벌써 관심은 '시즌 3'에 몰리고 있다. 지금까지 기묘한 이야기 시즌3에 대해 밝혀진 정보 중 중요한 것들만 모아봤다.

*****아래 기사엔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아래 기사엔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아래 기사엔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아래 기사엔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1.시즌 3은 언제 나오나?

시즌 1에서 등장한 가장 중요한 개념은 '뒤집힌 세계'고 시즌 2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은 '마인드 플레이어'(Mind Flayer)다. 뒤집힌 세계의 신경망을 지배하는 마인드 플레이어는 기묘한 '일당'들에 의해 격퇴를 당하지만, 제작진은 시즌 3을 위한 포석을 깔아뒀다. 마지막 장면에는 호킨스 중학교 위를 떠도는 거대한 문어발이 등장한다. 곧 돌아올 것이라는 암시다.

할리우드 리포터에 따르면 이 시리즈의 작가인 더퍼 형제는(매트 더퍼, 로스 더퍼 쌍둥이) '시즌 2 정도의 시간 간격'으로 시즌 3을 만들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시즌 1에서 시즌 2 사이의 극 중 시간과 현실의 시간은 약 1년이 흘렀다. 그러니 내년이면 시즌 3을 만날 수 있다는 얘기다. 주연을 맡은 아이들이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는 걸 생각하면 늑장을 부릴 수는 없을 것이다.

2.윌은 드디어 뒤집힌 세계에서 벗어간 걸까?

시즌 1에서 데모고르곤의 유충으로 인해 마인드 플레이어의 바이러스(극 내 과학자의 설명)에 감염되어 숙주가 되어버린 윌. 시즌 2에서는 윌에게서 이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것과 엘('일레븐')이 자신의 분노를 이용해 뒤집힌 세계의 문을 닫아버리는 결말이 등장했다. 이 결말대로라면 이제 '뒤집힌 세계'와의 연결 통로가 사라진 셈이다.

via GIPHY

그렇다면 윌은 이제 자유로운 걸까? 할리우드리포터에 따르면 윌 바이어스 역을 맡은 배우 노아 슈나프는 "개인적으로 윌의 안에서 (뒤집힌 세계와의 연결이) 완전히 사라진 건 아닌 것 같다"며 "호킨스 시 전체를 삼키는 거대한 괴물이 몸 안에 들어왔었는데, 난롯불을 쬐고 히터를 좀 켰다고 완전히 사라졌다는 건 좀 말이 안 되는 것 같다. 어떤 방식인지는 모르지만 윌 안에 아직 남아 있다"고 답했다.

그러나 제작진의 생각은 다르다. 더퍼 형제는 할리우드 리포터에 시즌 1에선 실종 후 죽음 직전의 상태에서 구출된 윌, 시즌 2에선 마인드 플레이어의 숙주로 고통받은 윌에게 '이제는 좀 휴식의 시간을 줘야 할 때'라고 밝힌 바 있다. 윌, 넌 정말 너무 고생이 많았다.

3. 시즌 3의 악역은?

via GIPHY

시즌 1의 악역은 데모고르곤이었고, 시즌 2의 악역은 데모고르곤들은 지배하는 뒤집힌 세계의 거대한 문어발 마인드 플레이어였다. 그렇다면 시즌 3에선?

할리우드리포터와의 인터뷰에서 로스 더퍼가 의미심장한 이야기를 남겼다.

주인공들이 마인드 플레이어가 사는 세계의 문을 닫아버렸다. 그러나 마인드 플레이어는 여전히 '뒤집힌 세계'에 살고 있을 뿐 아니라 이제 바깥세상에 아이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특히 '일레븐' 말이다. 시즌 2의 마지막 에피소드 전까지 마인드 플레이어는 일레븐과 마주친 적이 없고, 그녀가 가진 힘의 존재를 몰랐다. 그러나 이제 마인드 플레이어는 세계 너머에 일레븐이 있다는 사실을 안다. -할리우드리포터(10월 27일)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뒤집힌 세계의 문을 '엘'이 닫을 때 건너편에선 거대한 존재의 그림자가 어른거렸다. 바로 이 장면에서 둘이 서로의 존재를 처음으로 인지했다는 얘기. 더퍼 형제가 이걸 어떻게 풀어갈지 벌써 궁금해진다.

4. 캐스팅은 어떻게 변할까?

기묘한 이야기는 기본적으로 12살의 아이들이 자라는 성장의 과정을 그대로 반영한다. 시즌 1에서 12살이던 아이들은 1년후 방영된 시즌 3에서 13살로 돌아왔다. 이 큰 틀을 따라 내년에 시즌 3가 나온다면 14살의 주연들과 주변인물들이 그대로 나이만 한 살 많아진 채로 등장할 가능성이 크다.

그러나 새로운 인물이 추가될 수는 있다. 이번 시즌에선 스케이트 보드를 타는 소녀 '맥스'와 그녀의 오빠 빌리가 그리고 또 다른 초능력 소녀 '칼리'가 등장했다.

특히 엘과 과거에 호킨스 연구소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칼리'의 등장은 의미심장하다. 일레븐의 손목엔 '011'이라 쓰여있고 칼리의 손목엔 '008'이라는 숫자가 박혀있다. 그렇다면 다른 숫자들은 시즌 3에 등장할 것인가? 그럴 가능성이 당연히 높다. 칼리의 능력은 다른 사람의 정신을 조정해 환상을 보게 만드는 것. 다른 숫자를 가진 초능력자들의 능력 역시 이 둘과는 다를 가능성이 높다.

제발 순간이동 나왔으면…….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국제 #드라마 #미국드라마 #미드 #시리즈 #문화 #라이프스타일 #뉴스